서산 팔봉산(361.5m)은 금북정맥의 금강산(361.1m)에서 분기한 지능선의 한 줄기로 금강산 서북쪽 바로 건너편에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며 8개의 봉우리로 솟아있다.
400미터도 되지 않는 낮은 산이지만 아기자기한 암릉과 조망이 일품이다.
능선에 오르면 북쪽으로 오밀조밀한 해변이 한눈에 들어오고 차분하게 가라앉은 주변의 정취가 한 폭의 멋들어진 수채화 같다.
서해안에 접한 이곳은 특히 바위에 노을이 물드는 저녁 시간의 풍경이 장관이다.
산의 위치도 바다를 조망하기 좋은 위치이며, 아담한 암릉이 주는 고즈넉한 산세는 백제인의 미소처럼 소탈하다.
팔봉산 산행 가운데는 제1봉에서 제3봉 사이에 펼쳐진 암릉 구간이 백미다.
암릉을 오르내리며 걷다보면 수석처럼 현란한 바위의 조화에 절로 탄성이 터져 나온다.
예전에는 아슬아슬한 바위타기가 재미를 더했지만, 지금은 서산시에서 위험한 곳에 철계단을 설치하여 가족산행을 하기에 무리없다.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팔봉산의 바위 능선을 감상할 수 있다.
팔봉산만 돌아보고 내려오는데는 3시간 정도면 충분하다.
산행이 짧다고 느껴지는 사람들은 제8봉에서 산이고개를 거쳐 금강산과 장군산으로
산행을 이어가며 구간을 늘일 수도 있다.
■ 모임장소 : 3월 15일(日),
(인천문학동경기장역앞 06시30분→(서울)사당역14번출구앞 07시10분 )
★ 인천탑승안내 - 경인사랑대장 김응환 (☎ 010-8281-0189 )
※ 사당역 14번 출구로 나와서 전방에 "65서경산악회"표지가 앞유리창에 부착된 버스에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사당역 복개천주차장은 휴일은 무료이며,위치는 공지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준 비 물 : 아이젠, 방풍의, 모 자, 귀마개등 (이른봄이기에 겨울산행준비물도 가급적 지참要)
기본 준비물인 도시락, 식 수, 행동식, 우 의, 스틱, 개인의약품등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산행회비 : 30,000원 (선입금 : 25,000원)
※회비포함내역 (교통비 + 보험료 + 아침식사용김밥 + 하산후 식사外 )
입금계좌 : 국민은행 4965-0101-122310 (임은희)
■ 신청마감 : 3월 13일 (金) 12:00[정오] (회비입금 마감도 동일함)
■ 산행코스 : 양길 2리 주유소 → 외딴 농가 → 약수터 → 안부 → 2봉(코끼리 바위) → 정상
→ 4봉 → 5,6,7,8봉 → 정수암 → 대문다리. (산행예정시간 3시간여)
※ 당일 기상조건및 기타사유시 산행코스및 일정 조정될수있음 참고바랍니다.
■ 산행대장 : 산악회장外 ( 산행문의 : ☎ 016-9229-0313 , 정해곤 )
■ 협조사항 : 반드시 [참석] 표기 바랍니다.
☞ 참석표기 방법 : [참석], 보험가입, 남기고픈댓글 ~
Ex. [참석], 보험가입, 즐산하자 ~
인천친구 (삼 )거시기 참석
나두 갈꼬야
일단 한발짝.... 에혀 언제쯤 단번에 풍덩해보나..ㅉㅉㅉ
[참석+2] 올만에 내 고향 산행혀것넹...^*^
허이구 금사랑 오섭이 맞나?......작년 속리산에서 봤던?..얼굴이 가물가물허네..ㅎㅎㅎ
수원대장님 기억력 좋네 가마니 생각해봉께 속리산이 맞는거같으이
참석
나두 아직은 한발...
상황이 어케 될지 몰라서 일단 한발 물러날께... 갈수 있음 연락 할께요~~
그래 올수있음 일욜날보자
꼬리내립니다...미안합니다...감기가 심해 도저히 참석못할거같습니다....안산즐산하세요~~~
혜진아 미안해~~~목이 너무아파 못가겠어...ㅠㅠ담에 보장...
휴일 자알 쉬셔서 쾌차하길빈다 요즘 감기땀시 고생하는분들이 주위에 많더라구
가고싶지만 바빠서 담 산행으로 미룹니다~
바쁘당께 가자고는 못혀고 댕겨와서 저녁에 쇠주한잔 하자
참석확정..입금완료...
참석,,,,,,몸이 뽀사지더라도,,,ㅎㅎㅎㅎㅎ
내두 입금했네,,,ㅎㅎ
내두내일봐야해서리한발짝만일없어야하는디
영태야 가자~나가 할말도 있고 ...
영태야 바쁨 오지마라 낸 할말읍따
미안 잘들다녀오세요담산행때보자
나는 다음번 정기 산행때 친구들 얼굴 봐야 되겄네...
알따 , 기억하고있을께 주말 잘보내시고
최향숙 명의로 2인분 입금( 오세관, 이남산 ) 완료.~~~ 총무님... 수고 하이소^^
회비를 넣지 못했는데 당일날 주면 안되니??
현장납부 하셔도 된다여 산하자 상구야
나도 낑가 줄꺼지 보험가입 ... 나온 배가 좀 들어갈려나 많이 웃을수 있게 친구들아 잼 나는 얘기 많이 해줘.
성진이헌티 부탁해야나 아님 남산이 혜정이 심심하게 갔다오면 탁이한티 한소리 들을낀데
혜진. 우리 첫산행인거야 그런거야
지난주엔 탁이랑 갔는데,,,이번 주엔 혜정이랑 가네,,,ㅋㅋ
개인사정으로 꼬리 내려산행가는 칭구들 모두 산 안산하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