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유 클로델은 당대 연인 로뎅과 함께 가장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이었다. 때때로 그녀의 연인 오귀스트 로댕에 의해 가려졌지만 그녀의 작품은 형상 조각의 경계를 넓혔다. 실제로 클로델은 공동 작업자이자 연인 오귀스트 로뎅의 그늘에서 평생을 보냈다. 딸의 직업에 대한보다 전통적인 생각을 가진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여성 예술가에 대한 고정 관념은 청소년기부터 성인기까지 그녀를 따라 다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예술적 탁월함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조각 범위와 심미적인 묘사, 조형물 상호 작용에 대한 민감성을 보여주는 방대한 작품을 제작했다.
클로델은 1864 년 12 월 8 일 프랑스 북부의 페르 앙 타르 드누아에서 태어났다. 세 자녀 중 맏이인 카미유의 조숙한 예술적 재능은 아버지 루이 프로스퍼 클로델의 사랑을 받았다. 1876 년에 가족은 노장 쉬르 센으로 이주했다. 어린 소녀의 능력에 깊은 인상을 받은 바우처는 그녀의 첫 번째 멘토가 되었다.
십대 중반이 되자 조각에 대한 Camille의 관심이 커지면서 젊은 예술가와 어머니 사이에 균열이 생겼다. 여성 예술가들은 19 세기 후반에도 여전히 독특한 품종이었고, Louise Anthanaïse Claudel은 딸에게 결혼을 위해 공예품을 포기할 것을 간청했다. 스케치, 연구, 점토 흉상을 포함한 클로델의 초기 작품의 대부분은 바울의 초상이다.
클로델의 직업과 개인 생활의 중요한 전환점은 1882년 가을, 알프레드 바우처가 파리를 떠나 이탈리아로 가서 그의 친구인 유명한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에게 클로델의 스튜디오를 감독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였다. 로댕은 클로델의 작품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곧 그녀를 그의 작업장에서 견습생으로 고용했다. 로댕의 유일한 여학생인 클로델은 지옥의 문에 나오는 여러 인물의 손과 발을 포함하여 로댕의 가장 기념비적인 작품에 대한 공헌을 통해 그녀의 재능의 깊이를 빠르게 증명했다.
클로델과 로댕은 조각 이상의 관계를 공유했으며 1882년까지 두 사람은 격렬한 연애를 했다. 오늘날 대부분의 묘사는 예술가들의 노력의 금기 요소를 강조하지만(로댕은 클로델의 24세 선배일 뿐만 아니라 평생 파트너인 로즈 뵈레와 결혼하기도 했다) 그들의 관계는 서로의 예술적 천재성에 대한 상호 존중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특히 로댕은 클로델의 스타일에 매료되어 그녀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도록 장려했다. 그는 또한 Claudel을 La Pensée 및 The Kiss와 같은 더 큰 작품의 개별 초상화와 해부학적 요소의 모델로 사용했다 . 클로델은 또한 로댕의 초상화를 사용했는데, 특히 초상화 오귀스트 로댕에서 가장 두드러졌다.
첫 만남 10 년 후, 클로델과 로댕의 낭만적인 관계는 1892년에 종결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직업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했으며 1895년 로댕은 프랑스에서 클로델의 첫 번째 커미션을 지지했다. 그 결과로 나온 조각품 L' Âge mûr (1884-1900)는 명백한 사랑의 삼각 관계로 세 명의 누드 인물로 구성되어 있다 : 왼쪽에는 나이든 남자가 크론 같은 여자의 포옹에 끌려 가고 오른쪽에는 젊은 여자가 무릎을 꿇고 팔을 뻗고 남자에게 그녀와 함께 있으라고 간청하는 것처럼. 운명의 핵심에 대한 이러한 망설임은 많은 사람들이 클로델과 로댕의 관계, 특히 로댕이 로즈 뵈레를 떠나기를 거부한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간주한다.
L' Âge mûr의 석고 버전은 1899 년 6 월 Société Nationale des Beaux-Arts에서 전시되었다. 이 작품의 공개 데뷔는 클로델과 로댕의 작업 관계에 대한 죽음의 징조였다. 작품에 충격을 받고 기분이 상한 로댕은 옛 애인과의 관계를 완전히 끊었다. 클로델의 국가위원회는 이후 취소되었다.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로댕이 미술부에 클로델과의 협력을 중단하도록 압력을 가했을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