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사용기
이름: 김진우
아이디: jinukor
저는 전자전으로는 처음으로 1년 반전부터 샤프 RD-2000을 사용해왔습니다.
RD-2000은 크기도 작고 다양한 기능등을 겸비 했지만 검색속도가 느리다는것!!
그러던중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20여일간 EW-K1000를 사용해보면서 저를 가장 감동시킨건 바로 빠른 검색속도 입니다.
찾을 단어를 입력후 ENTER 버튼을 누르는 순간 주저없이 바로 검색완료^^
그리고 단어를 검색후 ꋿ 버튼을 사용해서 화면을 아래로 내릴때도 끊김 없이 바로바로 내려 가더군요. RD-2000만 하더라도 단어를 내리면 버벅거리면서 화면이 끊기면서 내려가거든요.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해왔는데 EW-K1000을 사용해보고 원래 전자사전이 다 그런게 아니라는걸 새삼 느꼈네요...
제가 전공이 영어라 학교에서 과 친구들 전자사전 많이 써봤지만 카시오 EW-K1000 정말 빠릅니다.
또한 액정화면 정말 시원시원하더군요.
위 사진은 샤프 RD-2000 과의 비교 사진입니다.(참고로 RD-3000이라고 해도 일어기능 추가된거 빼고는 RD-2000과 액정화면크기나 다 똑같습니다.)
같은 단어 ‘school‘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RD-2000의 액정 정말 답답해보이는데 비해 K1000 확실히 다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쓰던 RD-2000은 제 동생이 저에게 물려받아 쓰고있는데 가끔 쓰는거 보면 제가 다 답답할 정도입니다.^^
다른 장점으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ON/OFF 버튼 사용 없이 ‘영한‘ ’한영‘ ’영영‘버튼 만으로 바로 사용가능 하다는 것.
CASIO의 세심한 배려를 느끼게 하는 기능중 하나였습니다.
타 회사 제품들은 보통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는 ON/OFF 버튼을 사용해서 일차적으로 우선 전원을 켠후 영한 이든 한영이든 골라 들어가야하는데 K1000은 그럴 수고가 없다는점 정말 작지만 쓰면쓸수로 애착이 가게 하는 많은 부분중 한가지 입니다.
1차 사용후기인 만큼 장점은 이정도로 하고요...^^
단점을 뽑으라면 타 회사의 여러 제품과 비교해 크기와 무게의 아쉬움이 좀 남네요...
우선 처음 K1000을 배달받고 박스를 열었을때 인터넷에서 사진으로 볼때와는 달리 현저히 크기가 크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사전을 구입시 크기에 많은 신경들을 쓰죠.
예를들어 전자상가 진열대에 여러 타 회사 제품들과 함께 진열되어있을 K1000을 생각해 보았을때 아무래도 첫인상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는 부족 하겠더라구요...
핸드폰만 해도 물론 큰액정이 소비자들의 선호 대상이긴 하지만 크기또한 대단한 역할을 하잖아요...
위 사진은 RD-2000과의 크기 비교사진입니다.
제품 선택시 크기면에서 샤프 제품에 눈길 더 가겠죠? 특히 여자분이라면 더 하겠네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 첫 느낌과는 달리 20여일 동안 써보면서 이정도 크기는 큰액정이 완전 커버 해주더군요...^^ 하지만 이 얘기는 사용을 해보았을때의 전재 하에서의 이야기죠...^^
액정도 크면서 크기도 적당해 보이는 그런 디자인... 한번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품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거니깐요..^^
또한 크기와 함께 무게 에서도 좀 차이가 있었습니다.
집에 있는 전자 저울로 재본결과...(물론 전지 뺀 후 측정 결과입니다.)
RD-2000 : 136g
EW-K1000 : 190g
수치적으로 보았을때는 별 차이 없어 보일지 몰라도, 체감무게는 더욱 크게 느껴 지더군요..
이것역시 첫 K1000을 접했을때의 첫인상이죠...
아마도 제품의 표면이 플라스틱인 RD-2000과는 달리 K1000은 금속 제질로 되어있어 그런 것 같은데...
이점 또한 고려해 주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K1000을 사용하면서 별건 아니지만 이상한 점을 하나 발견했는데요..
발음기호의 철자가 좀 이상하더군요...(미세한거긴 하지만...)
발음기호중 [i] 이 문자에 액샌트가 들어갔을때 [I]이렇게 표시되더군요...
아무래도 제가 영어를 전공하다 보니 이런게 눈에 금방 띄더군요..^^
한가지 예로 ‘commit‘라는 단어를 검색해본 사진입니다.
발음 기호를 보시면 ‘i’ 라고 표시되어야 할 부분에 대문자로 ‘I’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액샌트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종이 사전에는 그렇게 표기 안되어있거든요...
별건 아니지만 고려 부탁드립니다^^
1차 사용기는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2,3차 사용기 기대해 주시고요~^^
남은 사용기간동안 이런 체험을 하게 해주신 감사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공부하며 사용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