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천사
뉴욕타임즈
웨인 다이어의 글을 통해 우리는 나 자신을 투명하게 바라보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분노, 죄책감, 돈과 명예에 대한 욕망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게 된다.
워싱턴포스트
이 책은 우리에게
부정적인 생각을 지우고 용서를 실천하며 일상의 에너지를 현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이끈다.
허핑턴포스트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에 담긴 이야기들은
아마도 당신이 오늘 꼭 들어야 하는 이야기가 될 것이다.
책 속으로
·
매일 거울 앞에 설 때 절대 피곤에 지친 몸을 비추지 마라.
언제나 빛나는 눈과 자신감 넘치는 얼굴로 거울 앞에 서기 위해 노력하라.
그러면 당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표정과 모습이 선명하게 떠오를 것이다.
매일 아침 거울에 비춰봐야 할 것은 당신의 겉모습이 아니다.
당신 내면의 진정한 ‘자아’다.
그런 다음 또박또박 힘주어 단언하면 된다.
나는 기적이다.
모든 현명한 사람이 그러했듯,
한 달 후 당신은 당신에 대한 가장 강력한 확신을 선물받게 될 것이다.
매일 아침 꼭 해야 할 일
당신은 아직 인생이 창창한 젊은 사람인가 ·
그렇다면 당신은 지금부터 죽음을 생각해야 한다. 인생을 수정할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다고, 앞으로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날들이 무수히 남았다고 생각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이 없다. 삶은 언제나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은 쏜살처럼 노인이 되고, 벼락처럼 난데없이 죽음 앞에 도착한다. 늘 죽음을 생각하라.
오늘은 남은 삶의 첫날이 아니다. 오늘은 언제나 생의 마지막 날이다.
오늘이 마지막 날이 아니라면, 우리는 ‘지금 이 순간’을 살 방법이 없다.
수정해야 할 것, 개선해야 할 것, 변화를 모색해야 할 것, 해야 할 것 등등이 산더미인가 ·
오늘 하라.
지구상의 모든 존재는 내일, 죽는다.
죽음을 전위에 놓아라
·
우리는 생각이 너무 많다. 동시에 너무 많은 생각들 중 대부분이 일어난 과거 또는 오지 않을 미래에 대한 후회나 걱정, 불안이다. ‘지금 이 순간을 살라’는 문장은 몸뿐 아니라 생각 또한 현재에 충실해야 한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지금 이 순간을 살라는 것은 ‘지금 이 순간을 생각하라’는 의미와도 같다.
지금 이 순간은 당신의 존재적 근원이 주는 놀라운 선물이다.
지금 여기에 생각 떨어뜨리기
작가인 내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이렇다.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요 ·”
내 대답은 간단하다.
“당신 자신의 방식에서 벗어나세요.”
지금껏 당신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를 보여주는 글쓰기는 타인의 공감을 얻지 못한다. 당신의 글은 당신이 지금껏 살지 않은 방식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나아가 글쓰기가 당신의 행동과 경험이 아니라 당신 존재 그 자체에 대한 증명일 때 탁월해진다.
오래된 방식을 떠나라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헤아려 이에 걸맞은 대비 계획을 짜느라 우리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써왔는가 · 반복해서 강조하지만, 집착으로 느껴지는 계획들은 남김없이 내다버려라. 인생의 유일한 계획이 있다면, 우리 내면의 빛을 그 어떤 안내자보다 신뢰하는 것이다.
당신 안의 빛이 당신을 가장 이로운 방향으로 이끌 것이고,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을 비춰준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마라.
그 빛을 찾아 자유롭게 즉흥적으로 떠나라.
즉흥이 필요하다
출판사 서평
“삶이 바뀌는 유일한 순간이 있다.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때다.
그리고 마침내, 잠들어 있던 내 영혼이 천천히 눈을 뜰 때다.”
전 세계 1억 부 판매, 《행복한 이기주의자》의 작가
웨인 다이어 박사가 이 세상에 남기고 떠난 마지막 인생 통찰
지혜롭고 통찰 깊은 삶을 살다 간 웨인 다이어 박사는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심리학자, 영성가로 평가받는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사는 법’을 전파했던 그의 첫 책《행복한 이기주의자》는 47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 부 이상의 경이로운 판매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그는 전 세계 젊은 독자들의 진정한 인생 멘토로 떠올랐고, 그의 글과 강연은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꾸고 있다.
이 책《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You Are What You Think)는 웨인 다이어 박사가 이 세상에 마지막으로 남기고 간 작품이다. 삶의 현자들로 불리는 작가, 철학자, 영성가, 명성가 등등 다양한 인물들의 뜨거운 목소리가 담겨 있다. 아울러 삶의 다른 답, 다른 방식을 찾아낸 사람들의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바로 이것이, 이 책을 우리가 읽어야 하는 이유다.
우리는 늘 영원히 살 것처럼 시간을 보내는 데 너무나 익숙해져 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영원히 살지 못한다. 영원하지 않은 삶에 필요한 답과 방식은 하나다. ‘지금 이 순간을 사는 법’을 깨닫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갈 수 있는가? 언제나 우리 눈앞에, 코앞에, 발밑에 있는 ‘죽음’을 기억할 때다.
“왜 지금 당장 하지 않는가?
왜 영원히 살 것처럼 시간을 보내는가?”
출간 즉시 아마존ㆍ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자기 삶의 새로운 답을 찾는 독자들을 위한
우리 시대 인생 현자들의 빛나는 혜안과 지혜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는 웨인 다이어 박사의 마지막 작품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행복한 이기주의자》이후 그는 삶의 의미와 목적에 관한 더욱 깊은 깨달음을 얻기 위해 노력했다.《죽음의 수용서에서》를 쓴 빅터 프랭클을 비롯한 많은 작가, 영성학자, 철학자, 명상가들과 교류했고 거기서 얻은 소중한 영감들이 이 책의 토대가 되었다. 비단 명성 있는 인물들뿐 아니다. 그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감춰진 비범한 재능과 크리에이티브 또한 발견해 이 책에 담았다. 그렇게 출간된《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는 아마존과〈뉴욕타임스〉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유튜브를 통해 방송된 강연들은 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으며 그 가치를 더욱 높였다.
웨인 다이어 박사는 우리에게 말한다. 우리는 언제나 영원히 살 것처럼 일하고, 영원히 살 것처럼 고민하고, 영원히 살 것처럼 불안해하고 두려워한다고. 하지만 언제나 죽음은 우리 코앞에 있다. 이 책은 그 사실을 일깨워준다. 그 사실을 일깨워 우리의 삶을 ‘영원히’에서 ‘지금 당장’으로 변화시키고자 한다.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작가로 살다간 웨인 다이어 박사와 그가 만난 현자들, 삶을 바꿔낸 사람들 모두 이 책에서 한목소리로 말한다. “삶이 바뀌는 유일한 순간이 있다. 잠들어 있던 내 영혼이 천천히 눈을 뜰 때다.”
만약 당신이 이전과 다른 새로운 아침을 맞이하고 싶다면,
이 책에 담긴 웨인 다이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라.
그것만으로 당신의 삶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_ 아마존 독자
그는 어린 시절 고아로 어렵게 자랐지만 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꿈을 이룬 입지전적 인물로, 태생적으로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했다. 자신의 삶에 영감을 주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다녔고 그들의 이야기가 세상에 널리 공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했다. 덕분에 수백만 독자들은 삶의 방향을 찾아갈 수 있었고, 지금도 여전히 전 세계 주요 서점에는 어김없이 그의 책장을 펼치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그의 유작인《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는 그가 평생에 걸쳐 세상 곳곳을 순례하며 만난 우리 시대 인생 현자들의 뜨거운 조언과 직접 경험한 깨달음의 순간들을 생생하게 담은 지혜의 정수로, 우리는 이 책을 통해 나 자신을 투명하게 바라보며 분노, 죄책감, 돈과 명예에 대한 욕망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삶의 다른 방식을 찾은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