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4 지방선거가 보여준 충주시민의 민심과 새충주시장에 거는 기대
6.4 지방선거가 끝났습니다. 당선된 분들에는 축하를!! 낙선된 분들에는 위로를!! 드립니다.
충주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출사표를 내셨던 모든 후보님들께 충주시민으로서 감사하다는 말씀과 더블어 수고하셨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충주시민들은 앞으로 4년간 충주발전을 이끌어 나갈 충북지사, 충주시장, 도의회의원, 시의회의원에 새로 선출된 당선자들의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지켜 보며 충주발전을 기대할 것 입니다.
필자는 지역발전을 위한일에 다년간 함께한 충주시민으로 당선인에 거는 기대는 더욱 크며, 이런 마음에서 때로는 쓴소리를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 줄때는 칭찬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이번선거에 많은 분들이 출사표를 냈고 당선도 되었지만 충주발전의 선장이라 할수 있는 충주시장에 거는 기대는 무엇보다도 더욱 크기에 조길형 당선자에게 제안 하고자 합니다.
첫 째 : 충주발전을위한 초당적인 대처와 협력을 바랍니다.
새 충주시장이 되신 조길형 당선자께서는 그동안 타지에서 일해 오시다 부름을 받고 충주에 오신지 3개월정도로 앞으로 많이 배우시고 시민들의 많은충언을 귀에 담아 열심히 고민하고 실행 하여야 할 것입니다.
충주에 오신지 3개월밖에 않된분을 충주시장으로 선출함은 충주발전에 큰 기여를 하신 전,국회의원과 전,충주시장님과 힘을 합쳐 충주발전을 위한 삼두마차로서 함께일할 좋은 파트너 라 생각 했기 때문 입니다.
충주발전을 위해서는 도지사와 시장, 국회의원이 서로 힘을 합쳐 열심히 노력을 한다해도 어려운 것이거늘 지난날을 되돌아 볼때 상호 대각선을 세우고 파워싸움을 일삼는 모습이 일어나곤 하여 실망을 줄때가 많았음을 지적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언제나 말씀 드리는 것이지만 충주발전을 위해 출사표를 낼때는 소속 정당의 정당인으로서 상호 경쟁자로서의 입장에서 맞서고 경쟁도 하여야 하겠지만 일단 충주시장에 당선 되었다면 충주발전을 위해 소속정당 보다는 충주시민당, 충주발전당의 당원이 되어 초당적으로 대처하며 함께 협력해야 할 것입니다.
충주발전에는 정당 보다는 충주발전이 우선이 돼야 할 것 입니다.
낙선된 분들도 선거가 끝났다하여 용두사미로 사라지지 말고 당선자를 도와 충주발전에 합류하여 차기를 도모하시길 바랍니다.
평소에는 얼굴도 안 보이다가 선거때면 나타나 충주발전에 내거 적임자라고 외치는 이런분들에겐 충주시민들의 기대는 없을 것입니다.
둘 째 : 사람을 잘 다스리는 리더가 되시길 바랍니다.
충주시장은 충주시청 공무원의 수장인 동시에 21만 충주시민의 대표 입니다.
진인사 대천명 이라 했습니다. 인사에 있어 구미에 맞는 인사보다는 공무원의 전문성을 잘 활용할수있는 인사로 더욱 진일보한 행정력을 보여 줄수있는 인사가 필요할 것 이기에 첫걸움에 진입하신 시장님께서는 직원들의 행정력을 어느정도 파악 하시기 전 까지는 공무원들의 인사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충주시민들과의 유대와 협력을 함께 할수 있는 시장님이 되셨으면 합니다. 충주발전은 충주시장이 아무리 유능하고 열심이라 할지라도 시민들의 협조와 협력 없이는 매우 어렵다 할 것입니다.
옛 격원에 한사람의 천재보다는 열사람의 둔재에서 나온 아이디어가 더 낫다. 라는 말이 있드시 시장님 혼자의 생각보다는 공무원들과의 소통이 필요할 것이며 공무원들과의 소통 보다는 유능한 충주시민들과의 유대와 교류가 충주발전을 위한 더욱 좋은 자료와 아이디어를 얻을수 있다 할 것입니다.
그 예를 든다면 전 한창희 시장은 더욱좋은 식견을 얻기위해 "충주시정정책자문위원" 제를 도입 유능한 시민과의 의견을 청취하여 시정에 등용하는 시정을 하였고 이종배 전시장은 "충주시민특별협의회" 를 운영하여 충주시정에 응용 하였습니다.
새로 취임하신 시장님께 첫 인사가 잔소리 같아 시민으로서 매우 송구 수러움을 느끼나 앞으로 시장님께 거는 기대가 매우 크기에 시장님의 시정을 바라보며 잘하실때에 칭찬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날때는 쓴소리도 마다 아니할것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첫 인사를 드립니다.
충주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합니다.
|
첫댓글 충주시장에 새누리당 조길형님이 당선이 되였군요
지역발전을 위하여 더욱 분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