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8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회장 여화선)는 양주옥정1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환경정화 활동과 공공의료원 유치 캠페인을 전개했다,
환경정화활동은 양주시의 보조금을 일부 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달은 양주옥정1동봉사회(회장 전명자)에서 진행, 옥정1동 일원에서 지구협의회 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원들은 비가 내리는 날씨에 우비를 입고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 담배꽁초, 적재물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아울러,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공공의료원 유치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서명부를 받는 등 양주시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한 염원을 한데 모았다.
경기도협의회 박주수 부회장은 "오늘 우리가 진행하는 환경정화 활동과 공공의료원 유치 캠페인은 양주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중요한 활동입니다. 봉사원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이 양주시를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도시로 만들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옥정1동이 반짝반짝 빛날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며 봉사원들을 격려했다.
여화선 회장은 "양주시에 공공의료원이 유치되면 시민들의 의료복지 향상이 크게 이루어질 것이라며 우리 적십자봉사회는 이를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며, 주말에도 불구하고 환경캠페인 담당 자치행정과 최계정 과장님과 옥정1동 배정수 동장님도 참석해 주셨는데 감사드립니다. 비가 오는 날씨에 환경캠페인을 진행하는데 많은 봉사원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빗길 조심해서 수고해 주세요"라고 말했다.
옥정1동봉사회 전명자 회장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옥정1동을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런 궂은 날씨에는 안전에 유의하며 2인 1조로 활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봉사원 여러분들의 노력이 옥정1동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 것입니다. 활동을 마친 후 맛있는 점심식사 함께 하면서 좋은 시간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첫댓글 양주지구협의회(회장 여화선) 봉사원 여러분
환경정화 활동과 공공의료원 유치 캠페인 홍보 하시느라
우중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문을숙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