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행위 심판은 복음의 일부다.<요약><롬2:16>
2024.9.1.<주일>오사카 사랑하는 교회 김호일 목사.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복음을 확실히 알고 믿고 전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바르게 알지 못하고 믿기 때문에 교회 다니면서도 지옥에 가는 자들이 있습니다. 성경을 많이 안다고 믿음이 바른 것이 아니라 복음을 바로 알아야 바르게 믿을 수가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내가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거나 믿으면 저주를 받는다고 말씀했습니다.
<갈1:8-9>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이 말씀은 사도바울이 전한 복음을 전하지 않고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는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라도 저주를 받는 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도바울이 전한 복음을 바로 알고 믿음생활을 하려고 해야 합니다.
<고전15:1-2>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로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너희가 만일 나의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으리라. 그렇지 아니하면 너희 믿음자체가 헛것이 되기 때문이라. 이 말씀은 사도바울이 전한 복음을 바로 알고 그대로 가르치고 믿음생활을 해야 구원을 얻는 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믿음 자체가 헛것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음은
1>예수 믿고 죄 사함을 받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다.
2>예수를 믿으면 죄 사함을 받고 비록 죄인이지만 하나님이 정죄하지 않고 의인이라 인정해 주셔서 천국에 들어간다.
3>예수님을 임금과 구주로 모셔드리고 그분의 통치를 받아 드리면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는 복된 소식이다.
4>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소식이다. 그러므로 아들에 관해 자세히 알아야 한다.
5>복음은 십자가의 도다. 즉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에 대한 소식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사 우리의 임금과 구주가 되셨음을 전하는 것이다. 모두다 성경에 나오는 말씀이기에 틀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복음의 핵심이 아닙니다. 복음의 핵심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그러므로 복음이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전하고 믿고 행해야 합니다. 사도바울은 말로 지혜로 복음을 전하지 않고 성령의 능력으로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 이유는 믿는 자들이 사랑과 지혜에 머물지 않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고 능력을 믿는 자들이 되게 하려고 복음을 전했다는 것입니다. 능력의 예수님과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능력을 경험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믿고 선포해야 합니다. 또한 행위심판은 복음의 일부입니다. <롬2:16>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이라. 사도바울은 믿기만 하면 죄 사함 받고 천국에 들어간다는 값싼 복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행위대로 심판하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도바울은 롬2장에서 회개와 행위심판을 강조했습니다. 유대인 즉 믿는 자들의 죄를 지적하기 전에 먼저 회개와 행위심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자신이 복음을 전하면서도 항상 행위심판을 강조했습니다.
벨릭스 부부에게 복음을 전하면서 의와 절제와 심판을 강조했습니다. 의롭게 살고 절제하는 삶을 살려고 해야 한다. 즉 행위심판을 준비하며 살라는 것입니다. 유대인의 사도인 베드로도 하나님께서는 행위대로 심판하시는 분임을 강조했습니다. 그래서 믿는 자들에게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고 강조했습니다.
첫댓글 ユーチューブ日本語映像アドレス
유튜브 일본어 영상 주소
https://youtu.be/ts6yrbqN0EA?si=OsEOpL6CPmZKuSoQ
PLAY
성령님 의와 절제와 심판으로 절제하는 삶을 살아가는 은혜 를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