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4.0 시대의 우리의 미래, 그리고 지역순환경제 1.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제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추어 유통에서 또한 유통4.0 시대가 진행되고 있다. 유통 4.0 이란 유통산업에 인공지능, 사물 형 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제4차 산업 혁명 기반 기술들이 활용되면서 변화하는 유통 시장을 의미한다. 이를 통하여 기업은 거래비용이 크게 절감되며 효율성이 증대되고, 고객의 빅데이터를 통하여 효율성 있는 정보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유통4.0 시대의 세 가지 특징을 정리해 본다면, ① 산업 내 또는 산업간 융합에 따른 업태 간 경계의 붕괴② 기술 혁신에 따른 가치 창출 원천의 근본적 전환③ 국경 간 장벽의 완화로 인한 국내외 시장 통합으로의 가속화 로 설명하고 있다. 즉 유통산업은 단순한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를 중개하는 역할이 아니라 생산과 소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는 역할로 부상하게 되었다. 이번 파트에서는 국가 간 장벽이 낮아지며 국내 시장을 교란시키고 있는 중국의 C커머스에 기업들과 소비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https://m.blog.naver.com/with5242/223593525196
유통4.0 시대의 우리의 미래, 그리고 지역순환경제 1.
유통 4.0 시대의 우리의 미래 그리고 지역 순환경제 1. 유통4.0 시대의 우리의 미래, 그리고 지역순환경제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