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제옥躞-안휘박물원 장고서화특전
안휘박물원 원경 60주년을 맞아 안휘박물원 특채 소장 서예, 회화 부티크 86'금제옥躞-안휘박물원장고서화특전'을 구성하고, 금제옥躞-안휘박물원장고서화특전을 4개 단원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단원은 단청이 비단 같아서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답다
중국 회화사는, 최초의 신석기 시대 선민들로부터, 각획 도구와 천연 미네랄 안료의 도움을 받았다.도기, 바닥, 암벽에 낙서를 한 것이 점차 벽과 비단, 종이에 붓을 대고 그림을 그리며 감상한 지 7천여 년 만이다.이 기간 동안, 수많은 화가들의 끊임없는 탐구의 혁신으로, 점차 독특하고 선명한 중화 민족 스타일의 회화가 형성되었다.미학 체계.
우리나라의 고대 서화 예술 작품이 연해와 같이 훌륭하여 부티크가 수없이 많다.우리 원에서 소장하고 있는 전통 서화 작품은 구우일모에 불과하지만, 중화민족 조상들의 정신문명 결정과 유존이니, 우리 대대로 소중히 간직하고 홍보하고 깊이 연구하여 후세에 도움이 되는 문화사업이다.
우리 원관 장서화 작품은, 제재면에 산수, 인물, 화조, 길짐승, 도여 각 과가 완비되어 있고,기예에는 수묵의 의도와 공필설색의 모든 방법이 다 갖추어져 있고, 스타일에서는 궁정부리나 에무라노 일품의 모습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작품의 시대는 주로 명청 두 계절이 많고, 종종 고본절필과 각종 특고를 볼 수 있어 매우 희귀하다.
첫째, 명나라의 희귀 절묘함.
명대 초기 궁정 화가들은 제후 초상, 제왕 행락도, 종교 벽화, 그리고 어공을 뜻을 따라 공화하였다산수화조는 남송원체화를 본뜬 모습을 보이고 있고 강남의 문인화가는 원나라 수묵화의 방일의 바람을 계승하고 있다.중기 이후 사회 정치경제가 안정되면서 지역 중심의 명가와 유파들이 생겨났는데 그중 '오문화파'가 있다.필묵의 정취를 강조함으로써 회화의 다양한 발전과 필묵의 기교를 발전시켰다.명대의 말기에, 동치창력(東和)은 남종(南外)과 화외(画)의 쿵후(褝)를 제창하고, 그림에 참예(。)하여, 회화가 범속을 초월한 정신적인 경지를 표현하게 하였다.
명대의 인물화는 발전이 더디고, 저조함에 있지만, 궁중 화가의 작품은 뛰어난 인물화 수준을 보여 주었다.초상화의 사실적 기교가 가장 뛰어나다.명대(明画)는 중국의 산수화가 가장 절정에 달했던 시기로 회화와 이론 모두 크게 발전했다.
2. 청대 유파가 분분하다
청대(美术)는 중국 미술사의 중요한 시기로, 통치자는 농업을 중시하고 상업을 억제하여, 관문을 닫고 스스로를 지키고 전제한 것이다.문화정책은 사상의 금고 노예화와 회화 분야의 모고 퇴보를 초래했다.화가들은 대부분 전인 필묵술의 소급에 국한되어 자유롭지 못하더라도, 뛰어난 기품이 있는 화가들이 감히 속류를 초월하여 옛것을 운구하여, 붓 아래에서 찬란한 시대 예술의 빛을 내뿜는다.까끄라기.
우리 정원의 청대 전통 회화의 소장품은 그야말로 멋진 분연이라고 할 수 있다.궁중의 정파적인 어급품도 있고 화단의 주류를 대표하는 작품도 있고, 문인 소객의 야일승의 맛도 있고, 프로 화사의 누대계화, 낭원선경도 드물지 않다.
청대의 인물화는 주로 양 진영과 궁정 화가, 그리고 평민 화가로 특징지어진다.청말, "해상 4대"의 부상은, 중국의 인물화를 아속공상의 새로운 정점에 올려놓았다.청대 화조화는 점차 풍속화되었다. 석도, '양주팔괴', 그리고 해상의 '사임'과 허곡, 주현, 조지겸, 오창석 등의 회화 명수가 현대 회화에 영향을 주었다.예술. 청초에, 점강, 석계, 공현 등의 유민파와 매청, 석도로 대표되는 자기파가, 쇠미해진 산수화단을 새롭게 일으켜, "사왕"과 함께.아울러 '금릉' '고숙' '신안' '선성' 등 화파(画) 야전예단(野戰艺)을 통해 명지(明。)를 그려냈다.청중기에, "양주팔괴"는 개성을 나타내며, 새로운 것을 표상하고 있다. 그들의 예술 혁신 실천은 발전할 뿐만 아니라문인화의 사상이론과 함께 중국 산수화의 표현기법도 크게 풍부해졌다.
셋, 근세의 기이한 꽃과 풍속을 바꾸다.
청말민초 중국의 화단 풍경은 비록 불경기였지만, 서래유럽의 바람이 점차 불어, 새로운 사고를 받아들이게 되었다.세례를 받고 싶은 예술가들은 고대 회화에 대해 재평가를 가했다.'4왕'의 의발을 뚫고 미술혁명을 제창하고 서양의 패턴을 본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해파" "경파" "영남파" "장안화파" 등 유파의 바람이 불고, 장대천·서비홍.황빈홍, 왕채백, 라이샤오 등 명가들이 배출해 귀머거리들을 불러들여 중국 회화예술의 당대 진입을 이끌었다.
두 번째 단원은 묵운만방, 영동여운
서예는 중국 특유의 예술 형식이며, 서예 예술의 형성 발전과 한문의 발생과 발전이 있다.뗄 수 없는 연대관계. 서예의 자각화, 한자의 태동에서 원시사회도기의 각색 부호, 단자조형의 대칭미, 상주 갑골문의 형식미, 금문선미로번에서 간으로, 전국시대에 민간 초서에서 고예로의 발전은 오랜 역사적 시기를 거쳤다.동한말에 이르러서야 서예의 예술성은 서체에 따라 더욱 풍부해졌다.
서예 예술, 그 창작에 채택된 도구는 재료와 자매의 성격을 지닌 회화 예술과 일치한다.성, 그러므로 양자는 발전하는 과정에서 종종 서로 보완적 공생을 하며 창작자 주체의 정신적인 기질과 학식의 수양을 포괄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구경꾼들은 이러한 추상적인 기호들로부터, 그것의 글자의 성질, 예술의 원천, 미학적 특징과 그것의 독특함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표현 수법은 중국 전통문화의 풍부한 의미를 풀어준다.
하나, 먼 옛날의 유주들이 주추하다.
우리 병원에서 소장하고 있는 서예 작품은, 진·초·전서·예서의 제서체가 모두 갖추어져 있어, 문자가 통일되기 전의 것이 가장 먼저 보인다.전국시대에는 글자의 기세가 종장조충전체였고, 그 중에서도 북량예서인 '현겁구백불명품경', 당행서인 '이랑자가서', 남송장 즉 '해화서'
2. 중고백화제방
명대 근 300년 동안, 활발한 법첩전각 활동과 사대부 청유 풍조의 성행은, 책에 영향을 주었다.법창작으로 명나라 서체 전체가 진나라 한북조의 전예팔분과 위체를 거슬러 올라가지 못하고 섬세하고 수려한 행로가 많았다.선비들은 관록을 구하기 위해 비판을 만드는 데 쓰이는 '대각체'를 모습하기 위해 경쟁했다.비록 자태는 아름답고 균형이 잡혀 있지만, 가로세로 세로로 곧은 서단의 습상에는 명일이 있다.서체에 생기가 없고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면은 없지만 예술적 취향을 추구하는 소수의 문인서화가 개인적인 이질감을 드러낸다.
내일 아침 중기의 상제, 이때의 서단은, 일자 만동의 태각체이자, 편학이 성행하는 천하일통이다.또한 개성을 드러내는 시대이기도 합니다.이로 인해 서예의 원래 질서가 무너지기 시작하고 풍뢰가 요동치는 복잡한 양상을 띠게 된다.
셋, 근고의 이채가 분분하다
청대, 서예사에서 서도가 중흥한 세대. 송·원·내일 이후 편학의 울타리를 뚫었다.웅혼연의비학을 열었고, 특히 전서예서북위비체서예서에 있어서는 고개금의 정신과 개성을 표현하는 서예의 흥취를 살려 유파의 분란을 부추겼다.서학비학비첩융합파의 3분의 1을 보이고 있다. 안휘지는 남북요충, 동남쪽에 위치한 오월문화구(区)는첩학(帖學)의 진루(营)이며, 북쪽의 치루(齐)문화구와 하락문화구(河)에는 전세(传)의 회첩과 비각(。)의 유물이 풍부하다.우리 병원에서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법서는 편지와 편지 내용이 매우 많아, 청대 시대의 서적과 각 가의 필적을 거의 망라하고 있다.
명말 청초에 즈음하여: 이 때, 사직조이에는, 많은 전조들이 지열, 명신, 은유, 고승 등과 같이 있었다.유민서가, 왕탁, 부산, 주하, 귀장, 송조, 허우, 정애 등과 같이, 시구는 혈기왕성하고, 자는 무뚝뚝하며, 기개가 드높고,청초동 조첩흥 : 청초강희가 동치창을 끔찍이 사랑하여 건륭은 조맹을 존경하였으므로 편학의 한 파로서 동이 아니면 조가 되었다.
4. 청말비학 발흥:
가경도광전후, 응우옌위안, 포세신 등이 비학을 제창하고, 양위손, 오창석, 하소기가 등복하였다.실천여론 양쪽에서 기초를 다지고,첩학과 양립하는 서예유파를 확고히 세웠다.이에 우리 병원 소장에는 임칙서 옹동정 등과 같이 진당의 전통을 계승한 사람도 있고, 장정제 주위필 서동백 조지천 석달수 오희재 양 등이 있다.현, 양위손, 오대징, 모우지, 황사릉, 오창석, 장조익 등의 역주로 진한위전자를 발전시키고, 두 전통을 겸종하여 융통을 도모한 이병호,
전시의 예술적 알짜
명 심주 춘周도
명나라 당인 《광려도》.
명진순
명 동치창 《기유도》의 《대전현도》.
화완
구영구가도 육시화행서제발
구영
구영구가도
구영구가도
구영구가도
구영구가도
구영구가도
청홍인 《효강풍변도》 국소
차스표 포금산유도
문징명
정섭
금농 '묵매도'
남송 장즉지 화엄경의 하나
남송장즉지화엄경지2
남송 장즉지 화엄경지삼
남송 장즉지 화엄경지 4
명진 계유
청바위조 《예서수주공례전기》.
청오창석 《전서칠언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