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경찰청,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 '사이버디펜더' 출시
출처 cointelegraph 저자 아마카 은와오코차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이 플랫폼은 메타버스의 범죄 예방을 촉진하기 위해 출시되었으며, 경찰은 "사이버 공간의 모든 범죄는 메타버스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홍콩 경찰청의 사이버 보안 부서는 Web3 및 메타버스와 관련된 잠재적 위험에 대해 대중을 교육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인 CyberDefender를 출시했습니다.
27일 성명에 따르면 홍콩 경찰청 사이버보안 및 기술범죄국(CSTCB)은 기술 범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디지털 시대의 도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27일 CyberDefender 메타버스의 "메타버스 탐색" 이벤트. 출처: 홍콩 정부.
런칭 당일, 3개의 가상 장소에 걸쳐 "메타버스 탐색"이라는 플랫폼에서 메타버스 내 범죄 예방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CSTCB의 수석 검사관인 Ip Cheuk-yu는 메타버스에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참석자들에게 인터넷을 사용할 때와 동일한 수준의 경계를 적용할 것을 촉구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이버 공간의 모든 범죄는 투자 사기, 시스템에 대한 무단 액세스, 절도 및 성범죄와 같은 메타버스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분권화가 잠재적으로 자산 도난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Web3에서 가상 자산의 탈중앙화 특성은 사이버 범죄자가 엔드포인트 장치, 가상 자산 지갑 및 스마트 계약을 표적으로 삼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7일 CyberDefender 메타버스의 "메타버스 탐색" 이벤트. 출처: 홍콩 정부.
홍콩 경찰은 2023년1분기 동안 홍콩에서 가상 자산 범죄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고된 후 특히 "젊은 세대"를 위한 기술 범죄 교육 이니셔티브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1분기 동안 홍콩에서 가상 자산과 관련된 2023건의 사례가 보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총 570억 75,1만 달러의 손실을 나타냈으며, 이는 2022년 <>분기에 비해 <>% 증가한 수치입니다.
"경찰은 'CyberDefender Metaverse'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한 공공 교육 이니셔티브를 계속 조직하고 정보 기술의 최신 발전, 잠재적 함정 및 기술 범죄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십대의 인식을 높일 것입니다."
이는 중국 동부 장쑤성의 성도인 난징이 22월 <>일 중국 전역의 메타버스 연구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중국 메타버스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혁신 플랫폼을 출시한 데 따른 것입니다.
Nanjing University of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는 혁신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저자
시아란 라이언스 Ciaran Lyons는 호주의 암호화폐 저널리스트입니다. 그는 또한 스탠드업 코미디언이며 Triple J, SBS 및 The Project에서 라디오 및 TV 진행자로 활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