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번 말씀드렸던 쌀뜨물 발효액 사용 후기를 올립니다.
쌀뜨물 발효액이 만들어 지려면 최소한 3일은 기려려야 하는 것이 고역이었습니다.
그런데 완성된 발효액 사용에 대한 만족도는 큰 편입니다.
이게 과연 쌀뜨물 발효액 효과일까 믿기지 않을 정도인데(100배 발효액 희석액은 그냥 말간 물이거든요)
어쨌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양치: 양치할 때 100배 희석 쌀뜨물 발효액 100 ml 정도를 사용해서 양치한 결과 정말 이빨이 아주 깨끗이 닦아집니다.
이빨을 깨끗이 닦으려면 정말 공들여야 하는데 별로 공들이지 않아도 구석구석 깔끔히 청소되는 느낌입니다. 아주 뽀득뽀득 합니다.
2. 발효액이 가장 많이 드는데요. 세탁기 돌리기 전에 쌀뜨물 발효액 100ml 정도와 세제 약간을 푼 물에 3시간 정도 담가 두었다 돌렸더니 세탁물에 냄새가 안나네요.
지난 장마철 이후로 또 그렇지 않더라도 세탁물을 세탁기에 돌려도 마르면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냄새 없는 집안 너무 좋습니다.
3. 바퀴벌레가 싹 없어졌습니다.
이사 오고 난 후 욕실이나 씽크대 하수구 때문인지 무엇 때문인지 바퀴벌레가 엄청 많이 나왔습니다. 바퀴벌레약을 여러개 사다 붙였는데도 여전했는데 쌀뜨물 발효액 쓰고 나서 부터는 어떻게 된 건지 아예 보이지가 않네요.
방법은 원래 쌀뜨물을 희석한 물은 유효기간이 하루라 해서 400ml 만들어 놓고 쓰레기통 주변 등 우선 벌레들이 생길 만한 곳 구석구석에 뿌리고 하수구나 씽크대에도 사용한 만큼 사용한 후에 그날 남은 것은 역시 하수구나 씽크대에 흘려 보냈습니다.
여하튼 집안과 부엌의 냄새, 바퀴벌레가 싹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전혀 독하지도 냄새가 나지도 않는 것이고 심지어 혹시 먹게 되더라도 괜찮을 수용액인데 바퀴벌레랑이 싹 없어진게 정말 신기합니다.
날파리는 다음 여름에 어떻게 되나 살펴봐야지요. 현재는 사라진게 계절탓일 수도 있으니까요.
첫댓글 저도 지금 만들어놓고, 어디다 써야 하나 미루고 있었어요..^^
쓸데 없으면 일단 양치에 사용하시고 주방 주변이나 씽크대에 뿌려주시구요. 샴퓨할 때 발효액 섞어서 사용하니까 머리감고 나도 간지러웠던 것 싹 없어지구요.
주방 세제에 섞어 사용하시면 확실히 퐁퐁 덜 쓰게 되는 것 같네요. 훨씬 뽀송뽀송 닦아지구요.
과일이나 야채 씻을 때도 희석액에 담갔다가 헹구어 주시구요.
뭐 일단 여기 저기 살짝 분무해 주기만 해도 찝찝한 냄새 싹 없어지구요.
샤워할 때도 사용하시고 빨래에는 세균이 없어진다 하니까 꼭 사용하시구요.^^
걸레질 할 때도 걸레를 희석액에 헹구거나 바닥에 분무하고 닦으면 훨씬 안심되죠.
방 쓰레기 통에도 생각날 때 뿌려주세요. 혹시 음식물 쓰레기 섞여 들어가면
벌레 생기는데 쌀뜨물 발효액 뿌려주면 예방 되니까요.^^
방금 욕실 구석구석에 분무해서 솔질 약간하고 씻어내니 환해졌어요, 락스 냄새 안 맡아도 이렇게 깨끗해지네요..
그러니까요. 그 맑간 위험하지 않은 물의 효과 치고는 꽤 강력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주세요!
인터넷에 나와 있는데요. 간단히 말하면 쌀뜨물에 설탕 어른 밥숟깔로 크게 한스푼, 천일염 반 티스푼, EM원액 구입해서(인터넷 검색하면 많이 나와요)서 원액 병뚜껑으로 하나 정도 넣고 뚜껑 닫고 일주일간 묵혔다 쓰시면 됩니다.^^
바디샤워나 샴푸, 린스 등에 섞어쓰면 피부랑 머릿결도 눈에 띄게 좋아진다고 하네요 ㅎㅎ agent님 후기를 보니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후기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얼굴피부에도 좋을까요. 세안시 마지막 헹굼이라던지요.. 혹시 정보가 있으시면 그것도 듣고싶습니다 ^^
보습에 좋다고도 하고 각종 피부병, 아토피에도 좋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