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016년 1-8월 국유기업 경상이익 1조 5418.2억 위안 기록2016-10-13 ㅣ조회수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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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 1-8월 국유기업 경상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3% 하락한 1조 5418.2억 위안에 달했으며, 부채총액은 전년동기대비 17.5% 증가한 84조 6453.8억 위안을 기록
□ 중국 재정부에 따르면, 2016년 1-8월 국유기업 경상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3% 하락한 1조 5418.2억 위안에 달했음.
- 이중에는, 중앙기업들의 경상이익이 5% 하락한 1조 708.5억 위안을 기록했으며, 지방 국유기업 8.4% 증가한 4709.7억 위안에 달했음.
- 8월말, 국유기업 부채총액은 전년동기대비 17.5% 증가한 84조 6453.8억 위안을 기록했다고 밝힘.
□ 1-8월 교통업, 부동산업, 의약업, 전자업 등 업계의 실현이익이 동기대비 증가폭이 제일 크며, 석유 화학 공업, 연초업계 등 실현이익의 동기대비 하락폭이 큼.
□ 1-8월 국유기업들의 매출액은 28조 6652.5억 위안으로 전년동기대비 0.2% 증가.
- 이중에는 중앙기업들의 매출액이 17조 3622.3억 위안으로 동기대비 1% 하락했으며, 지방 국유기업들의 매출액이 11조 3030.2억 위안으로 동기대비 2.1% 증가했음.
□ 8월말, 국유기업 자산총액이 동기대비 15.1% 증가한 127조 8941.7억 위안으로 집계되었으며, 부채총액은 동기대비 17.5% 증가한 84조 6453.8억 위안에 달했음.
[출처:中國網]
중, 2020년 정보소비총액 6조 위안 돌파 전망2016-10-13 ㅣ조회수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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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중국 정보소비총액은 6조 위안에 달할 것이며, 2025년에 정보소비총액은 12조 위안 돌파 전망
□ 데이터 업무는 정보서비스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함
- 중국 광대역 가정 보급률은 2015년 말 49.4%에서 2016년 6월 말까지 52.7%로 상승하였으며, 고정 광대역 사용자는 2.78억 세대가 넘었음.
- 2016년 상반기 이동인터넷 사용자 증가는 6810.5만 세대로 동기대비 14.1% 증가하였으며 총 10.3억 세대에 달함.
- 2016년 상반기 이동인터넷 접속유량 누계는 37.5억G로 동기대비 123.9% 증가.
□ 정보제품 소비구조 계속 우량화
- 2016년 6월말까지, 중국 스마트폰 출하량은 2.35억 대에 달하며, 전체 휴대폰 출하량의 92.6% 차지함
- 소프트웨어제품의 수입은 동기대비 12.8% 증가한 7018억 위안에 달함. 이중 정보보안제품은 7.6% 증가하였으며, 정보기술서비스의 수입은 1조1739억 위안으로 동기대비 15.7% 증가.
□ 신형정보소비 빠르게 발전
- 금년 상반기 중국 실물 상품 온라인 판매액은 동기대비 26.6% 증가하였으며, 사회소비품 판매 총액의 11.6% 차지함.
[출처:中國工業報]
중 화장품기업, 남성 스킨케어제품 시장 진입 가속2016-10-13 ㅣ조회수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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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남성 스킨케어제품의 시장 잠재력이 거대하며, 기업들의 시장 쟁탈이 치열함.
□ 중국 남성 스킨케어제품의 시장 잠재력이 거대함에 따라, 기업들의 시장 쟁탈의 중요 원인이 됨
□ 남성 스킨케어 시장 빠르게 성장
- 닐슨에 따르면, 2015년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46.5억 위안에 달했으며, 연평균 성장률은 23.6%이었음.
- 지난 10년간 남성 스킨케어 시장 연평균 성장률은 20% 초과했으며, 향후 4년 내에 전 세게 남성 스킨케어 시장 중에서 제일 빠르게 성장한 지역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
- 또한, 중국 남성 스킨케어제품 시장은 거대한 성장 잠재력이 있음. 칸타소비자패널(KANTAR worldpanel)에 따르면, 2016년 1분기까지 중국 남성 스킨케어 시장의 침투도는 단지 20%로 5개 가정마다 1개 가정만 남성용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함.
- 한편, 한국 남성이 기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1인당 25.3달러 소비액과 대비하면, 중국 남성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평균 소비가 적음.
□ 국제 브랜드가 주도함
- 중국 남성 스킨케어제품 시장의 주요 상품은 클렌징, 스킨, 크림 등 피부 기초 보호기능 제품이며, 면도, 선탠용 제품, 운동 관리형 제품 등을 포함함.
- 그중, 클렌징 제품은 소비자의 관심도에서 93%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킨은 89%, 보습 제품 67% 차지함.
- 화장품 업계와 똑같이 국제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진입에 따라 중국 남성 스킨케어 시장에서도 NIVEA, L'Oreal 등 국제 브랜드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함.
[출처:中國商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