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수술 시력 및 부작용 , 근시교정수술 후 주의할점은?
안녕하세요~ 청도교민들의 눈 건강 지킴이 일공공일 안경 청양점 입니다.
라섹수술 후 시력은 수술전 눈의 굴절력에 따라 시력의 회복 정도가 개개인마다 다르므로 자신의 눈의 굴절력을 확인하여 앞으로 회복이 진행될 시력에 대한 확률을 이해하시는것이 필요합니다.
수술의 목표는 나안으로 수술 전의 최고 교정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것이 목표이지만 수술 후에 결과가 항상 기대한만큼 나온다는 보장이 없으며 개인차는 물론 오른쪽눈과 왼쪽눈에 따라서 각각의 눈마다 교정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라섹수술은 안경을 착용하지않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기때문에 시도하는 수술이며 안경으로 볼 수 있었던 고퀄리티의 시력은 라섹수술 후에도 같이 그대로 볼 수 있다는 보장이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러나 좋은 시력이 나올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기대한 만큼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결과를 인위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근시교정수술은 대상자의 조건이 수술을 하기에 충분하고 환자가 수술의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시도하셔도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은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지 각망의 두께 등을 참고한 정확한 검사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 40세 이상의 대상자에게는 근거리가 잘 안 보일 수 있으나 이현상은 근시를 교정하므로써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며 수술 전에 돋보기를 착용했던 사람은 수술 후에도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 라섹 수술 방법으로 인한 심한 부작용은 현재까지는 드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라섹 수술 후에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근시등 굴절이상을 갖고있는 안과 전문의 의 중 라섹수술을 하지 않은 분이 더 많다고 하네요;;; )
수술 후 시력이 1.0이상 나온다는 보장은 없으며 모든 수술과 마찬가지로 결과가 반드시 만족스러울 것이라고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교정 부족이나 과교정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다시 착용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경과하면서 원래도수로 복귀하는 근시퇴행이 있는 경우도 간혹 있으며 교정도수가 높을수록 더운 빈번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ㅠㅠ
▲ 각막이 흐려지는 각막 혼탁 증상은 어느정도는 나타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완화됩니다.
각막 혼탁 증상이란 시력이 흐려지면서 교정시력도 선명하게 안나오며 야간에는 불빛이 퍼져보이는 증상입니다.
매우 드물게 각막혼탁이 심해져서 수술전의 최대교정시력보다 교정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각막수술과 마찬가지로 염증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깊게 관찰하셔야 합니다.
▲ 라섹 수술 후에는 점안하는 안약 중에서 장기적인 점안에 따른 감염이나 안압상승으로 인하여 녹내장이 발병할 수 있으므로 약물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정기적인 안압측정과 안과적 관찰이 필요합니다.
수술 직후에는 반드시 보안경 (외출시 선글라스) 를 착용하시는것이 좋으며 차후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것이 안전합니다. 이상이 있다면 즉시 안과에서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라섹수술 후 불편한 점들도 있지만 좋은 점들도 많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하는것이며 불편한 점들이 전혀 없고 장점만 있는 수술방법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실 안경이 불편한것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지요... )
결론적으로 LASEK수술은 안전하고 효과적이지만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모든사람이 항상 만족스럽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자동차를 타면 안전하고 편리하지만 항상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직업상 라섹수술을 부정적으로 폄하 하는 편 이었으나... (친구가 수술한다고 하면 농담으로 절교한다고 ㅋㅋㅋ ) 긴 시간동안 안정성과 효과를 입증하였으므로 수술을 원하시는 환자분들께서는 적합하신지 정확하게 검사를 진행하시고 수술을 권해드립니다.
청도 시내에 위치한 산동성 최대 규모 안과병원에 서도 독일 최신식 라섹 기기 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수술은 한국에서 받는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