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 포 벤데타(2006)
미래,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후 2040년 영국. 정부 지도자와 피부색, 성적 취향, 정치적 성향이 다른 이들은 ‘정신집중 캠프’로 끌려간 후 사라지고, 거리 곳곳에 카메라와 녹음 장치가 설치되어 모든 이들이 통제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세상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 평온한 삶을 유지한다. 어느 날 밤, ‘이비’라는 소녀가 위험에 처하자 어디선가 한 남자가 나타나 놀라운 전투력으로 그녀의 목숨을 구해준다.
‘V’라는 이니셜로만 알려진 의문의 사나이.
브이는 자신을 따르는 이들을 모아 폭력과 압제에 맞서 싸우며 세상을 구할 혁명을 계획하고 있다.
브이의 숨겨진 과거를 알아가는 동안 자신에 관한 진실을 깨달아가는 이비는 점점 브이에게 이끌려 그의 혁명에 동참하게 된다.
과연 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왜곡된 세계의 질서를 바로 잡을 수 있을 것인가.
기억하라, 기억하라, 11월의 5일을.
(Remember, remember, the fifth of November.)
"이 가면 아래엔 나의 육신보다 더한 것이 있네, 이 가면 아래엔 신념이 함께 하고 있지. 크리디 씨. 그리고 신념은 총알에 뚫리지 않아."
(Beneath this mask, there is more than flesh. Beneath this mask there is an idea, Mr.Creedy, and ideas are bulletproof.)
재개봉 예고편
본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명장면 하나 두고 감
첫댓글 헉 보러 가고 싶다 예전에 진짜 잘 봤는데
헐!!!! 미친 보러가야지
방금보고왔는데 진짜 좋았어...진짜로..ㅠ...
오늘 가서 엽서랑 오티 받아와따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