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대선 관련 논의는 선거 논의 게시판으로 해주세요 ^^
위에 지난 공지글을 수정하셨는데 이런 건 오늘 날짜로 따로 공지를 올려주세요~
그래서! 공식지지선언만 따로 발췌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민국파 입니다.
회원 여러분들과 약속한 72시간이 지났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댓글을 검토한 결과, 문재인 후보 공식지지 찬성의 의견이 압도적이어서, 애초드린 약속보다 일찍 공식지지를 선언하고자 합니다.
저는 회원 여러분들의 압도적인 지지의 뜻을 받들어, 미권스가 2012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문재인 후보를 지지할 것임을 선언합니다.
향후 미권스는 문재인 후보의 압도적 경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여 도울 것입니다.
정봉주와 미래권력들
제4기 카페지기
민국파 배상.
추신:
1. 공식지지 선언에 대해서 봉도사님의 의견을 구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봉도사님의 의견이 이미 나와 있습니다.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봉도사님은 이번 경선과정에서 엄정 중립을 강조하셨고, 당연히 이 사안에 대해서는 반대하시는 입장이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봉도사님은 월요일 반대 의사를 담은 서신을 보내실 것이며, 미권스 카페지기는 전체공지로 그 서신을 공개하겠습니다.
그러면, 봉도사님 팬 카페에서 카페지기는 왜 봉도사님의 뜻과는 어긋난 결정을 강행하는 것일까요?
봉도사님께서 카페지기에게 당부하신 것은, 엄정 중립과 경선 흥행 두 가지 였습니다. 지난 당대표 경선에서도 마찬가지였지만, 경선 흥행을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수를 부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엄정 중립과 경선 흥행 둘 중 하나를 취하여야 한다면, 후자를 취하는 것이 본선에서의 승리에 유리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다만, 아무리 경선 흥행을 위한다지만, 민주당 정치인으로서 봉도사님이 누구의 이름을 부를 수는 없는 것입니다.
봉도사님은 민주당 정치인으로서 당내 경선에 대해 차마 개입하지 못하는 입장이 있는 것이고, 그 팬 카페의 카페지기는 12월 본선 승리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하는 역할이 있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회원 여러분들의 양해가 있으시길 빕니다.
2. 그냥 두어도 문재인 후보가 1위를 할 터인데, 굳이 왜 나서서 지지 선언을 하느냐는 주장이 있습니다.
결선투표 때문입니다. 결선투표가 없다는 위의 주장이 맞습니다. 그러나, 결선투표가 도입되었기 때문에 과반을 넘기는 압도적 1위가 아니면, 결선투표에서 민심의 왜곡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국민경선의 정신에 반하는 것입니다. 민주당의 당헌 당규에도 없는 방식이며, 일부 후보 진영에서 정치적 압박으로 관철시킨 잘못된 룰입니다.
정치인들이 왜곡시켜 놓은 잘못된 룰에 의한 민심의 왜곡을 압도적인 국민경선인단 참여로 막아야만 하는 중차대한 과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3. 미권스의 지지선언이 무슨 큰 힘이 있겠냐는 자조적인 주장이 있습니다.
미권스의 21만 회원에게 이번 지지선언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한 쪽지를 발송하였습니다. 활동을 쉬던 회원들의 참여가 늘었고, 카페의 방문자 수도 증가추세 입니다. 미권스의 지지 선언은 21만 회원들과, 수백만 나꼼수 애청자들의 관심을 끌어, 국민경선인단 참여 독려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미권스의 공식지지 선언이 없으면, 미권스 내에서 현재 활동 회원들의 각자 투표로 끝나지만, 공식지지 선언이 언론에 나가게 되면, 활동을 쉬고 있는 회원들과 미권스 회원이 아닌 나꼼수 청취자들의 관심을 끌게 되어 국민경선인단에 참여하는 국민들의 수가 늘게 되고, 이것은 이번 경선에서 민심의 왜곡을 막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입니다.
4. 왜 이번 지지선언을 결정할 때, 중앙운영진 차원의 논의가 없었냐는 질문이 있습니다.
지지선언에 미권스 회원 여러분들의 대표성을 직접적으로 담아내기 위해서, 직접 민주주의 정신에 입각하여 카페지기가 회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 것입니다.
5. 문재인 후보를 공식지지하면, 이후 있을 야권 단일화 과정에서 후보 선택권이 좁혀지지 않느냐는 우려들이 있습니다.
미권스의 이번 공식지지 선언은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경선에 한정된 것입니다. 이후 단일화 과정에서 공식지지가 요구되는 상황이 되면, 그때 다시 회원분들의 의사를 수렴하는 과정을 동일하게 밟을 것입니다. 여타 야당이나 무소속 후보를 지지하시는 회원님들께서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설명이 모자란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게시판을 모니터링 하면서, 성심성의를 다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질문과 주장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화이팅!..~~~
글 잘쓰신다ㅋ설득이확되네 ㅋ
욕 먹으면 오래 산데요...^^.....수고하셨습니다
난 문재인을 비교적 지지하는 편이지만... 이건 아니지...
이 카페 구성원들이 왜 이런 지지 대열에 합류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이 카페에 가입한 사람들은 이런 지지 선언에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참 잘하는 짓이다......
제주는 손.김이 ,울산은 문.김,강원과 충청은 손이 유리 하답니다.손과김은 초반에 지들?이 승리해서 문의 대세론을 희석시키려고 하고 있구요. 또 선거인단도 참여율이 저조해서 조직력에서 우세인 손과 김 이 유리하다는데...짜증나네용 우리가 문재인의 조직력이 되어 봅시당
강력하게 지지합니다.
미권스의 입장은 80% 이상 훨씬 넘은 지지로 확정 됐음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