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조상 전래의 서화는 어떻게 진위를 감정합니까?어떻게 손을 쓸 수 있습니까?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서예와 서화는 서로 다른 개념이다.서예는 붓글씨를 쓰는 방법을 말하며, 주로 집필과 중국화를 세계 미술 분야에서 체계화하여 오랜 역사와 우수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붓, 먹, 색깔로 비단, 천, 견, 종이, 능 등의 위에 그린 것을 말한다.보통 사람들이 그린 게 아니라 역사적으로 유명한 화가들이 그린 거예요.어떤 그림은 명가가 그린 것은 아니지만 연대가 비교적 빠르고 문화재적이다.
중국 고대 서화, 유럽 유화, 에메랄드 보석과 함께 세계 미술품 경매 시장의 '3대 총아'로 꼽힌다.예술품은 민족문화의 유형화이자 국맥으로 민족의 지혜와 문명이 응집되어 있으며 고대중화문화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화가는 평생 작품을 동일시할 수 있고, 영감을 받은 세심한 작품도 있고, 사교적이고 인정이 넘치는 작품도 있으니, 우리는 반드시 이 화가의 작품을 골라 소장해야 합니다.작품의 외관이 좋고 흠집, 파손, 곰팡이가 없습니다.예술품은 심미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훼손되면 심미적 가치도 떨어지고 시장 가치도 떨어집니다.서화 작품의 가치는 여전히 화가의 사상적 경지와 인생적 경지에 달려 있으며, 그들의 외적 경지는 일반 대중, 심지어 다른 문화인, 예술가와 본질적인 차이가 없으며, 이를 위해서는 화가의 내적 수행과 종합적인 소양이 필요하다.서화 외에도 그들의 사상적 높이, 문학적 수양 등을 봐야 하기 때문에 수집은 화가 자신과 작품 자체에 의해 이루어져야 하며, 수집가의 안목과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서화 시장에 위조품이 넘쳐나기 때문에 유명 서화를 구입할 때는 전문가에게 의뢰해 위조품을 사지 않도록 해야 한다.한 서화의 진위 판단은 결국 진위를 비교하고 그 차이를 찾는 과정이다.위선을 가려내려면 먼저 진위를 알아야 하며, 진위를 가려내기 위한 전제이자 기초이다.진품을 목격한 적이 없는 장가가 작품의 진위를 정확히 판단하리라고는 상상하기 어렵다.서화에 투자하려는 수집가는 진품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진짜 그림은 값어치가 있고 가짜 그림은 값어치가 없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가짜가 진짜보다 더 잘 그려져도 가짜이기 때문에 가치가 없기는 마찬가지다.화가의 예술적 성취는 화가의 예술적 지위를 굳혔다.예를 들어 팔대산 사람인 주축(朱,)은 그가 그린 그림이 기괴하고 분위기가 냉엄하며 대부분이 은유화이다.주로 정치적 은유화와는 달리 미학적 의미가 더 큰 심리를 전달한다.그의 그림은 주로 수묵화조(,虽花鳥)나 산수(山水)로, 동기창(其昌昌)의 회화 필법을 배웠지만 나름대로의 특색을 지니고 있었다.그의 예술적 성취는 진부하지 않고 자연적으로 창조되었으며 청나라 후기의 '양주팔괴', 후기 '해파', 그리고 현대의 치바이시, 장다첸, 판톈수, 이고셴 등이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팔대산인의 진적은 현재 시장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사단법인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원장 임승표은 골동품 감정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권위 있는 감정센터이며, 예술품 감정, 골동품 감정, 골동품 감정, 서예 감정, 청동 감정, 도자기 감정, 옥기 현대 미술품 공익단체 감정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