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은 아래 엄지꼼지님께서 올려주셨는데요
서울시가 예타 신청했던 신분당선 북부 연장 (삼송-용산) 노선도를 올립니다.
경유지는 삼송 북부~삼송[3]~은평뉴타운 북부~은평뉴타운 남부~독바위[6]~세검정 상명대~경복궁[3]~시청[1,2]~서울역[1,4,공항철도,GTX-A]~효창공원앞[경의중앙선]~용산 (10개역, 19.38km)
입니다 (일부역은 환승역 아닐 수도 있음)
첫댓글 (구)보광동 차고지 인근에 보광역 신설하고, 여기를 분기점으로 하여 용산역 방향과 녹사평역 방향으로 별도로 운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녹사평, 보광동은 S09역 환승이나 한남역 환승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봅니다.
연신내-서울역구간은 GTX-A랑 공유하면 안되려나요?양 옆으로 신분당선이 지나가고 가운데는 GTX-A가 지나가게...
서울역-연신내 구간은 건설예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GTX선로를 사용하는것으로 제안했던거 같은데요. 표시하기가 애매하니 별도 선로처럼 그려논거 같네요.
이 노선도로 보니 용산드리프트가 확실하게 느껴지네요.남산 뚫어 직선으로 갔으면 좋으련만..
비용이 상당히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남산 지반 자체가 워낙에 튼튼해서..
예타가 좌절되었는데,GTX 개통되면 중복 노선이 맞는것 같습니다.우선 용산까지라도 빨리 추진되길 바랍니다.
용산을 지나는 노선보다는 과거 11호선 계획과 같이 바로 서울 도심으로 가는 노선이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댓글 (구)보광동 차고지 인근에 보광역 신설하고, 여기를 분기점으로 하여 용산역 방향과 녹사평역 방향으로 별도로 운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녹사평, 보광동은 S09역 환승이나 한남역 환승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봅니다.
연신내-서울역구간은 GTX-A랑 공유하면 안되려나요?
양 옆으로 신분당선이 지나가고 가운데는 GTX-A가 지나가게...
서울역-연신내 구간은 건설예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GTX선로를 사용하는것으로 제안했던거 같은데요. 표시하기가 애매하니 별도 선로처럼 그려논거 같네요.
이 노선도로 보니 용산드리프트가 확실하게 느껴지네요.
남산 뚫어 직선으로 갔으면 좋으련만..
비용이 상당히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남산 지반 자체가 워낙에 튼튼해서..
예타가 좌절되었는데,
GTX 개통되면 중복 노선이 맞는것 같습니다.
우선 용산까지라도 빨리 추진되길 바랍니다.
용산을 지나는 노선보다는 과거 11호선 계획과 같이 바로 서울 도심으로 가는 노선이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