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충만 아는 박근혜, 투표일이 공휴일이라고? |
방송기자클럽 토론회서 “투표일은 공휴일” 강조, 실제는 관공서만 쉬는 날 |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156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22일 방송기자클럽 초청토론회에서 투표시간 연장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박 후보는 특히 “우리나라는 투표일이 공휴일로 정해져 있다”고 강조했지만 이는 관공서에만 해당하는 사실이어서 “박 후보가 투표일 휴무를 책임질 수 있느냐”는 비판까지 제기됐다.
박 후보는 이날 토론회에서 상수종 YTN 정치부장이 투표시간 연장에 대한 의견을 묻자 “(관련해서 드릴 말씀이 많다”고 운을 뗀 뒤 “민주당이 내건 현수막을 많이 본다. ‘(투표가) 오후 6시에 종료되는 나라는 우리나라뿐입니다’라는 현수막인데 명백한 거짓말 아니냐”며 “공격을 하더라도 사실을 가지고 얘기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우리나라는 투표일이 공휴일로 정해져 있다. 미국이나 영국은 우리나라보다 투표시간이 더 길지만 그 나라는 휴일로 정하지 않은 결정적인 차이가 있다.”며 “우리같이 투표하는 날을 휴일로 했다는 나라는 투표시간이 더 적다. 그렇기 때문에 오후 6시 종료는 우리나라밖에 없다고 하는 것은 거짓말이다”라고 밝혔다.
박 후보의 발언은 마치 투표일이 모든 국민에게 공휴일이기 때문에 굳이 투표시간을 연장할 필요가 없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선거일을 법정공휴일로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
현재 공휴일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 것은 대통령령인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이다. 규정에 따르면 공직선거법 34조에 따른 임기만료에 의한 선거의 선거일(대통령선거·국회의원선거·지방의회의원 및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은 관공서의 공휴일이다.
이산화가스 산소가스..... 역시 뭐든지 대충 아시는 군요....
첫댓글 울 동네 사거리 새무리당 현수막 " 투표일이 공휴일에 12시간 투표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뿐!"이란 내용으로 걸려 있더군요. 모르는 사람들은 전부 다 노는 줄 알듯 ㅆㅂ!!!
경북입니다. 반드시 투표합시다라는 현수막이 여기저기 붙어있네요. 한 시의원이 붙인 것이라고 하는데 그 뜻이 미루어 짐작이 됩니다
머리에 드신게 없죠 ㅠㅠ
궁금해요! 왜 그러지 궁금해요. 500원 내야하나?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