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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제가 바라는 바람직한 열차운용방안 & 완행열차
[구절리행#1547] 추천 0 조회 349 04.05.11 17:20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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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5.11 17:22

    첫댓글 현행 KTX할인제도는 대상범위가 극히 적습니다.. 보통 평범한 이용객들에겐 큰할인혜택이 없는셈이죠..따라서 모든 이용객들에게 할인혜택이 돌아갈수있도록 바꿔야합니다.. KTX 및 새마을호도 학생할인 해야됩니다. 그러면 이용률이 좀더 나아지리라 봅니다.

  • 04.05.11 17:44

    일본처럼 학생 전용 여행티켓을 발행한다던가 하는 것이라면 모를까 솔직히 학생할인 만큼은 동의를 할 수가 없습니다. 효과가 조금 의문시 됩니다. 사실 학생들은 자의에 의해서보다는 타의에 의해서 요금이 얼마든 같이 묻어타는 경우가 많으며 통학의 경우에는 정기권을 끊어 반액에 가까운 할인을 이미 받고 있습니다.

  • 04.05.11 17:41

    즉 전체 열차에 학생할인을 적용한다고 해서 학생승객이 늘어날 거라는 보장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배낭여행과 같이 학생 본인이 자발적으로 계획하여 스스로 교통수단을 선택하는 여행의 경우에는 특별히 할인을 두어 이들 수요를 추가로 끌어들일 수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 04.05.11 18:50

    천안아산역의경우 곧 수도권전철도 개통하게되면 KTX통근수요가 분산될수도 있으므로 이곳의 KTX다이아를 개정하게된다면 수도권전철개통이후 시간을 두고 개정하면 괜찮을것같습니다.

  • 04.05.12 00:17

    저도 할인카드 사용자로써, 할인카드 사용 문제점에 대해서는 공감합니다. 학교 친구 2 명과 같이 KTX타고 대전에 내려가야 했었는데, 할인받으려고 하니까, 따로 예약해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더군요. 덕분에 연접자리 구하느라고, 컴퓨터 앞에서 15분정도 소비했고요...

  • 04.05.12 00:48

    호남선은 효율이나 수익성때문에 전철화 시키고 운행하는 것보다는, 그야말로 '정치'때문에 들어가는 겁니다...-.-;;;(철도청도 맘같으면 줄이고 싶겠죠.. 전기값도 못건지고 없애봤자 별 영향도 없을 테니....)

  • 04.05.12 00:55

    학생할인에 대해서는 공감하지만, 학생할인을 한다 해서, 학생 수요가 늘어난다는 보장은 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거 같네요. 학생층의 특성상, 경제적으로 보면 취약계층인데, 어찌되었건, 보다 싼 것을 찾게 되기 마련이지요..(아무리 학생할인을 해도, 이보다 더 싼것이 있다면, 학생수요는 그 쪽으로 갈겁니다.)

  • 04.05.12 02:42

    텅텅 비어가는 대구선 마을기차는 완전 폐지하거나 최소한 대전까지 연장했으면 하며 동대구발착은 싸다싸로 되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통궁호(=무둘기)는 40원선에서 결정하면 그냥 정기요금인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철도청 입장에서도 고객의 불편을 어느정도는 무마할 수 있지요.

  • 04.05.12 09:30

    김정환님 // 슬슬 지겨워지는 레파토리가 아닐까요? ^^

  • 04.05.12 09:59

    저도 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저는 대전에서 무궁화호 시간대를 놓쳐서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새마을을 타고 조치원으로 간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구에 사는 사촌누나 말로는 동대구서 부산 가는데 KTX보다는 새마을을 타는게 낫다고 말할 정도입니다. 즉 기존선서는 KTX가 기량을 제대로 못 발휘한다는 겁니다.

  • 04.05.12 09:55

    즉 호남선의 경우 너무 무리하게 KTX를 운행하지 않나 싶네요. 최소한 목포/광주~익산 구간은 신선화 한 뒤에 KTX를 운행했으면 좋을텐데요. 그렇다고 엎질러진 물은 어쩔수 없고 호남선은 KTX를 줄이고 일반열차를 늘리는게 좋겠네요. 경부선은 KTX를 현상 유지하더라도 일반열차는 늘렸으면 합니다.

  • 04.05.12 09:58

    즉 제가 하고싶은 말은 KTX는 KTX의 역할을 일반열차는 일반열차의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호남고속철도 목포/광주~익산은 조기개통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익산~천안아산 구간은 분기역 결정후에 공사해야 하고요. 그리고 일반열차를 신선으로 올리면 KTX, 일반열차 둘다 제 구실 못합니다.

  • 04.05.12 12:56

    환승은 15분~1시간에서 5분~1시간 30분으로 폭을 넓혔으면 합니다 또한 부산-서울,부산-광명등의 구간에도 환승할인이 가능하도록 해야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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