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이거 볼라고 애썻는데 결국 못본 오렌지맛 둥글이...
저는 매번 봤지요~
2000년대 초반인가요???
네 2000년대 초반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의문인게,.. 회현역은 저 벽에 붙어잇는 푸른색 장식을 왜 떼어냇을까요...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엇다 해도 열차내에서 보면 허연 콘크리트 벽이 바로 보이는지라.....
역사 리모델링 하면서.. 같이 구조개선을 해 볼까... 하여 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렇게 적용한다면...명동역도 원래 벽면 모습을 궃이 제거하지 않고 새것으로 설치 안해도 되었을텐데.. 같이 리모델링 및 스크린도어 설치하면서 같이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도색 4호선 동글이 차량이네요.. 저는 요즘에 4호선을 탈때 동글이 열차를 못타고 거의 서울메트로 4호선 차량이나 아니면 4호선 납작이 차량을 이용하지요.. 4호선 동글이 차량 한번 이용해보고 싶네요..
4호선 동글이 차량도 타보기가 어렵지만 4호선 중기형 납작이차량도 타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하긴요.. 4호선 서울메트로 차량을 타기가 가장 쉽죠.. 2번째가 4호선 납작이 차량이고 3번째가 4호선 동글이 차량인데 저는 4호선에서 동글이 차량을 딱 1번 타보았습니다... 느낌은 1호선 동글이 차량과 비슷하지요..그런데 4호선 서울메트로 차량은 느낌이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네 하지만 저는 4호선 동글이를 탈 때 저는 무언가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납작이와 동글이를 혼합한 느낌(?).. 이정도죠.
옛날 4호선 동글이 구도색.. 그립습니다. 그리고 코레일 1호선 구도색 동글이차량도 그립네요..
한국철도 라 불리울때가 좋았지요...
첫댓글 이거 볼라고 애썻는데 결국 못본 오렌지맛 둥글이...
저는 매번 봤지요~
2000년대 초반인가요???
네 2000년대 초반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의문인게,.. 회현역은 저 벽에 붙어잇는 푸른색 장식을 왜 떼어냇을까요...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엇다 해도 열차내에서 보면 허연 콘크리트 벽이 바로 보이는지라.....
역사 리모델링 하면서.. 같이 구조개선을 해 볼까... 하여 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렇게 적용한다면...
명동역도 원래 벽면 모습을 궃이 제거하지 않고 새것으로 설치 안해도 되었을텐데.. 같이 리모델링 및
스크린도어 설치하면서 같이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도색 4호선 동글이 차량이네요.. 저는 요즘에 4호선을 탈때 동글이 열차를 못타고 거의 서울메트로 4호선 차량이나 아니면 4호선 납작이 차량을 이용하지요.. 4호선 동글이 차량 한번 이용해보고 싶네요..
4호선 동글이 차량도 타보기가 어렵지만 4호선 중기형 납작이차량도 타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하긴요.. 4호선 서울메트로 차량을 타기가 가장 쉽죠.. 2번째가 4호선 납작이 차량이고 3번째가 4호선 동글이 차량인데 저는 4호선에서 동글이 차량을 딱 1번 타보았습니다... 느낌은 1호선 동글이 차량과 비슷하지요..
그런데 4호선 서울메트로 차량은 느낌이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네 하지만 저는 4호선 동글이를 탈 때 저는 무언가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납작이와 동글이를 혼합한 느낌(?).. 이정도죠.
옛날 4호선 동글이 구도색.. 그립습니다. 그리고 코레일 1호선 구도색 동글이차량도 그립네요..
한국철도 라 불리울때가 좋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