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④ 해외철도 Re:중국 북경지하철 노선은 광역 도시 구분이 없다는 것인지?
Techno_H 추천 0 조회 537 08.07.08 00:0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7.08 06:53

    첫댓글 ICE-3이랑 E2계면 차폭이 안맞을텐데 E2의 중국버전은 폭이 좀 좁아졌다던가하는 개량이 있었나요?

  • 08.07.20 10:03

    신칸센이 차폭때문에 중국이나 우리나라의 기존 간선에서 운행을 못할정도는 아닌듯 싶습니다 일본이야 건축한계가 1067mm케이브궤간에 맞춰져 있다보니 단순 개궤만으로는 풀규격 신칸센을 운행할수 없겠지만 표준궤를 사용하는 나라에서는 운행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신칸센의 차폭은 3400mm이고 우리나라 무궁화호가 3200mm 입니다 운행 못할정도는 아니라는 거죠

  • 작성자 08.07.22 13:01

    오다큐전철 // 200mm 정도는 별 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고 추측하신 것 같은데, 추측에 의한 정보를 사실처럼 말씀하시면 곤란합니다. 철도안전법에 의해 3200mm 초과 차량은 국내에서 운행할 수 없습니다.

  • 200mm면 20cm입니다. 자 들고 곰곰히 생각해 보시면 답 나올 듯.

  • 북경 천진간 거리는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 대전간 거리이므로 고속전철로 연결을 추진한다고 해도 절대적인 거리수준상 무리는 아닐것입니다.

  • 08.07.08 23:18

    기존 간선 서비스로도 60분 정도면 충분할 것을 굳이 30분 이내로 묶어버린다는 데에 의미를 두는 거죠.

  • 08.07.09 12:30

    진짜 NEX쏙 배꼈네

  • .... 3분 시격;;;;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