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보니까 회원들한테 파일을 보낸다고 해서 전부 자기 컴퓨터에서 보내지는게 아니예요. 전송을 하면 일단 각 회원들의 큐에 파일 정보가 들어가거든요. 그러면 오디오 갤럭시는 그 파일을 무조건 처음 전송자로부터 각 회원들에게 나눠주는 게 아니라 그 파일을 가지고 있는 다른 사람들도 찾아서 그 사람들로부터 전송을 시키기도 하더군요.
이라니님이 파일을 보냈는데 내가 만약에 오디오 갤럭시에 늦게 접속했다면 이라니님으로부터 받은 다른 회원의 파일이 저에게 전송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전혀 엉뚱한 사람으로부터 받기도 하는거죠.
그렇다면 제가 저번에 이라님으로부터 Revelation 받을 때 페리 코스텐 믹스만 아주 느리게 전송된 이유가 설명됩니다. 페리 코스텐 믹스는 이라니님이 아닌 다른 사람으로 부터 받은 것일 겁니다. 그리고 이번 Free Radical - Unity Theme도 잘못된 버전을 받은 사람이 생긴 것도 설명이 가능하죠.
솔직히 회원이 수천명 되는 그룹이라면 한사람이 모두에게 보낸다는 건 무리가 있죠. 그래서 이런 시스템을 만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최소한 파일 이름뿐만 아니라 용량이랑 비트레이트가 동일한 파일을 보내주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런 식이라면 이라니님이 아무리 파일을 보내줘도 엉뚱한 파일을 받는 사람들이 얼마든지 생겨날 수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