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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중국 수요의 가장 큰 비중은 건설 부문에서 나왔습니다. 건설은 국가 전체 강철 수요의 약 42%를 차지했습니다. 기계( 20% )와 인프라( 13% )는 각각 두 번째와 세 번째로 수요가 높은 산업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13년 동안 수요는 기계 및 인프라 산업으로 이동했습니다.
부문2010년 (%)2023 (%)
기계 | 20 | 30 |
하부 구조 | 13 | 17 |
건설 | 42 | 24 |
수송 | 12 | 9 |
내구재 | 7 | 8 |
다른 | 6 | 12 |
건설 산업의 철강 수요는 총 수요의 42% 에서 24% 로 떨어진 것으로 추정되는데 , 건설 회사들이 2023년에 2010년에 비해 3,700만 톤 적은 철강을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침체는 부분적으로 중국 부동산 위기 와 개발업체 파산 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 이 두 가지 요인 모두 주거용 건물 착공의 둔화로 이어졌습니다.
반면 기계 부문은 엄청난 성장을 목격했습니다. 2010년 중국 전체 철강 수요의 약 20% 에서 2023년 30% 로 증가했으며, 장비 교체의 급증 에 힘입었습니다. 인프라는 이 기간 동안 약 13% 에서 17% 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
운송 및 내구재용 강철 수요
운송 부문에서 사용되는 강철의 비중은 2010년 12% 에서 2023년 9% 로 감소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이 산업에서 사용되는 강철의 양은 증가했습니다. 2010년 약 7,300만 톤 에서 13년 후 8,200 만 톤 으로 증가했습니다 .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모든 신형 전기 자동차(EV)의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므로 EV가 계속 인기를 얻으면 이 부문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녹색 경제에는 철강 산업이 필요합니다. 철강 산업은 신기술 생산에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국가가 철강 산업을 "청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국은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기술에 중점을 두고 녹색 수소 야금을 채택하고 전기로를 도입하여 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구재에 대한 강철 수요는 2010년부터 2023년까지 약간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비교적 꾸준한 점유율은 이 부문에서 구매한 절대 강철의 거의 두 배 증가를 가립니다. 즉, 4,300만 톤 에서 추산 7,300만 톤으로 증가했습니다.
강철의 미래로 나아가는 길
중국의 철강 산업은 표면 아래의 상당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2010년부터 2023년까지 약 50%의 성장을 기록하며 여전히 강력합니다.
에너지 전환이 진행됨에 따라, 특히 EV와 같은 깨끗한 기술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철강에 대한 산업 수요의 추가 변화가 예상됩니다. 반대로, 건설 산업의 수요는 여전히 국가 주택 부문의 전망과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