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원수 모독' 유영철 패러디 파문
인터넷상에 희대의 살인범 유영철을 패러디한 '희대의 민생파탄범'(노무현)이 등장해 파문을 예고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을 살인범과 합성했다는 것 자체가 국가 원수를 모독한 것으로 박근혜 대표 패러디보다 더 큰 파장이 예상된다.
국내 최대 패러디 생산지로 유명한 디지털카메라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에 올라온 이 패러디는 살인범 유영철 얼굴 대신 합성한 노대통령을 민생을 파탄시킨 주범으로 몰고 있다. 패러디 제목은 "희대의 민생파탄범 전격인터뷰", 부제는 "언론이 미웠다. 맹목적 증오. '서울판' 남미의 추억"으로 노대통령이 추진하는 정책을 신랄하게 비난하는 인터뷰 형식의 글을 실었다.
그 내용을 보면 6가지 질문에 노대통령이 답하는 형식인데, "어쩌다 이런 일을 저질렀는가? 언론이 미웠고 수구세력이 미웠다. 나를 제대로 평가해주지 않는 국민들이 미웠다" "수도이전 문제는 어떻게 된 건가? 그냥 강행하면 되는 줄 알았다. 지금도 왜 반대하는지 모르겠다"는 식이다. 노대통령의 언론관과 수도 이전 문제 인식 등에 대해 비꼬고 있는 것이다.
이 패러디는 또 정몽헌 현대아산 회장, 안상영 부산시장, 남상국 대우건설 회장의 자살 사건과 김선일 피살 관련 사진을 "추가범죄 더 있나?"라는 문구와 함께 싣어 노대통령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패러디를 올린 네티즌은 "나를 수구꼴통이라고 해도 좋다. 하지만 지금 극에 달한 민생경제 피폐나 국론분열에 대해 이 정권은 결코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패러디를 본 일부 네티즌은 "도가 지나친 악의적인 합성이다" "이게 표현의 자유냐. 이건 아니다" 등 거부반응을 보이면 비난했다.
===============================================
비난한 사람은 몇 안됨........ㅡㅡ; 모독은 무신..........ㅡㅡ;
너무 지나친것 아닐까요? 우리가 퍼다 나른다면(어차피 퍼지겠지만..) 청와대 패러디사건이 묻혀질수 있습니다. 훗날 그날이 온다면 유야무야될 빌미가 제공될 수 있는것입니다. 한순간 통쾌하지만 이런 빌미가 제공된다면 결코 득이 될게 없습니다. 뭐한?가 뭐한? 뭐라고 한다는 격이 되는거죠. 이제껏 정쟁의 과정을 보면
첫댓글 ㅎㅎㅎㅎ
.....................역시 만쉐이님....^^*
찌질이 집합소 디시에서 저 패러디가 올라오자 그곳에서 기생하고 있는 노빠와 무개념 찌질이들의 맹공이 있었습니다. 욕설 하나 없이 심각한 인격모독 없이도 패러디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수작인데 노빠놈들은 저런 것은 표현의 자유의 범주에 안들어 가나봅니다.
속이 후련하네
good ok
멋진 반격 패러디.. 그 찢어진 주둥아리 아마 다물지못할 것!
디시에 저런것도 있었나..... ㅋㅋㅋ
작품 입니다.....ㅋㅋㅋ
헐, 저런 수작을,, 놀랍군요.. 오랜만에 본 수작임에 틀림없습니다.
퍼나릅시다...감사^^
종은작품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onderful !
wonderful ! .. 사실 패러디를 먼저 시작해서 재미본 쪽은 친노쪽이다.더이상 당할수 없다고 생각해서 반노쪽에서 패러디로 대응하는데 뭘 트집을 잡고 난리냐? .. 꼼수로 흥한자 꼼수로 망하고, 촛불로 흥한자 그 촛불에 스스로 타 죽을것이다.
특히 "훌륭한 소질을 갖고 있는 후계자 몇명을 키우고 있다.".. 요게 바로 핵심입니다..
정답이군요...이것이 적절하고 정확한 패러디 이구만.ㅋㅋㅋ
요즘세상이 답답합니다. 박대표님 혼자서 처리할수 있는 문제도 아니고,,,,,,,,,, 2007년 말 대통령 되실때까지 기다릴수 밖에.
희대의 걸작 입니다. 확실히 그넘이 맞네요...노란색 비옷까지.
너무 지나친것 아닐까요? 우리가 퍼다 나른다면(어차피 퍼지겠지만..) 청와대 패러디사건이 묻혀질수 있습니다. 훗날 그날이 온다면 유야무야될 빌미가 제공될 수 있는것입니다. 한순간 통쾌하지만 이런 빌미가 제공된다면 결코 득이 될게 없습니다. 뭐한?가 뭐한? 뭐라고 한다는 격이 되는거죠. 이제껏 정쟁의 과정을 보면
그런 과정을 잉태하였단는걸 우린 명심해야 합니다.
그냥 이자리에서 한번 통쾌하고 웃음을 짓고 말아요
이것 청기왓집 홈피 메인에 깔수없나요 컴맹이라서 내가보기로는 작품성이좋고한데요?ㅎㅎㅎㅎㅎㅎㅎ 고시다
저정도면 최소한 4족을 멸해야 겠죠..?
옷 벗으면 박근혜페레디보다는 양호한데요... 적어도 성추행은 아니군요.
진짜 패러디의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