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 AI 젠더 격차
https://www.bis.org/publ/work1197.htm
요약집중하다
생성적 인공지능(gen AI)은 경제 활동을 촉진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거에 따르면, 특히 고급 인지 능력이 필요한 직업에서 근로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회사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합니다. Gen AI는 따라서 총 산출량과 임금에 큰 영향을 미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인구 통계적 그룹 간에 불평등하게 채택되면 Gen AI는 임금과 일자리 기회의 기존 차이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AI 채택을 늘리면 불평등이 더 커지게 되며, 이는 주요 정책 문제입니다.
기부금
우리는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표적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Gen AI 사용과 그 원동력에 대한 성별 차이를 평가합니다. 우리의 분석은 New York Fed의 소비자 기대 설문 조사에 추가된 특별 질문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설문 조사는 Gen AI 도구 사용, 응답자가 Gen AI에서 보는 기회와 위험, 신뢰와 프라이버시에 대한 우려, 기술에 대한 이해에 대한 자세한 질문을 했습니다. 우리는 그룹 간 태도에 현저한 차이가 있음을 기록했으며, 이는 Gen AI 사용과 디지털 경제 참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과
설문 조사 결과는 경제적,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gen AI 젠더 격차"가 존재함을 보여줍니다. 평균적으로 남성의 50%가 지난 12개월 동안 gen AI를 사용했다고 보고한 반면, 여성의 경우 37%에 불과했습니다. 소득, 교육, 연령 또는 인종과 같은 인구 통계적 특성은 이 격차를 설명하지 못합니다. 성별 간 프라이버시와 상대방에 대한 신뢰에 대한 태도 차이, 그리고 고용에 대한 gen AI의 인식된 기회와 위험은 격차의 일부를 설명합니다. 응답자의 gen AI에 대한 지식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나 gen AI 젠더 격차의 거의 4분의 3을 설명합니다.
추상적인
생성적 인공지능(gen AI)은 생산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인구 통계적 그룹 간에 불평등하게 채택된다면, 확산은 임금과 일자리 기회의 격차를 심화시켜 더 큰 불평등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Gen AI와 그 원동력의 사용에 대해 조사하기 위해 소비자 기대 조사에서 미국 가구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표적 설문 조사를 활용했습니다. 우리는 상당한 "gen AI 젠더 격차"를 발견했습니다. 남성의 50%가 이미 Gen AI를 사용하는 반면, 여성의 경우 37%에 불과합니다. 인구 통계적 특성은 이 격차의 일부만을 설명하는 반면, 응답자의 Gen AI에 대한 자체 평가 지식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나타나 격차의 4분의 3을 설명합니다. Gen AI 도구를 사용할 때의 개인정보 보호 우려와 신뢰의 성별 차이, 그리고 인식된 경제적 위험과 이점이 나머지를 차지합니다. 우리는 공평한 Gen AI 채택을 촉진하기 위한 정책에 대한 의미를 논의하면서 결론을 맺습니다.
JEL 분류: C8, D8
키워드: 인공지능, 프라이버시, 젠더, Gen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