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파
2.795호
♣ 김희진-그저 바라볼 수만....
http://cafe.daum.net/cdcla/MH12/2506
맨밑에 글 61
🍎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창세기 28:15]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만나는 사람부터 바뀌라>
파리를 쫓아가다 보면 변소를 가게 되고
꿀벌을 쫓아가다 보면 꽃밭을 만나게 된다
긍정적인 사람과 함께하면 인생이 더 밝아지고
부정적인 사람과 함께하면 인생이 더 어두워진다
열정적인 사랑과 함께하면 좌절하지 않게 되고,
지혜로운 사람과 함께하면 어리석음이 줄어든다
인생에서는 누구랑 함께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그 이유는 사람이 사람에게 받는 영향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글61
약속을 붙잡고 믿음으로 꿈꾸는 자 (창28:1-19)
사람은 살아가면서 꿈을 꾸고 미래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부딪힐 때가 있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에 야곱은 자신의 실수와 잘못으로 집을 떠나야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꿈을 통해 그에게 놀라운 약속을 주셨습니다. 본문13절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내가 누워 있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참조: 4면 희망의 메시지>
하나님은 야곱의 과거 잘못을 문제 삼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그를 향한 계획과 약속을 다시 확인시켜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변하지 않습니다. 절망 가운데서도 새로운 희망을 주셨습니다.
야곱은 괴나리봇짐과 돌 베개를 베고 잠을 청하던 그 밤에 꿈을 꿉니다. 12절 “꿈에 본즉 사닥다리가 땅 위에 서 있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또 본즉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꿈에 본 하늘까지 이어진 이 사닥다리는 무엇을 상징하고 있을까요? 사닥다리는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바라면 고난을 이기는 능력이 하나님으로부터 나옴을 믿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아십니까? 때로는 자신이 혼자인 것 같아 앞이 보이지 않을 때도 많지만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홀로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끝까지 지키시며 함께하시는 분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야곱의 이야기는 중요한 진리를 전해 줍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과거를 묻지 않으시고 약속을 이행해 주시는 분이시며 외롭고 힘든 순간에도 떠나지 않고 우리와 함께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계시고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는 능력을 베풀어 주심을 믿고 축복도 받으시고 천국을 꼭 준비하며 사세요.
- 이성득목사 설교 중에서 전도지 (동산의 샘)에 편집된 글 -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