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위와 같구요. 하행선 바깥쪽에 본선을 만들고 기존 하행선을 Y자 회차선을 바꾸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하행선에 곡선이 들어가는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만, 사용에 문제는 없습니다.
이를 통해서 기존 암사역의 회차역 기능을 별내선 연장 후에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차위치를 지리적 경계와 맞추려면 암사역 다음 역인 암사역사문화공원역 동측에 Y자 회차선을 설치하면 좋겠지만, 아마 이 곳은 역을 출발하자마자 북쪽(좌측)으로 급곡선이 생기는 곳이라 회차선 설치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암사역에 위 그림처럼 회차선을 만들었는데 굳이 다음역에 또 만들 필요는 없겠지요.
첫댓글 암사~별내 구간은 현재 운행하는 모란~암사에 비해서 배차 간격이 길어지겠군요.
현재 운행계획에 따르면 별내선은 진접선과 달리 모든 열차가 별내까지 운행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