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까지 나온 콜라보 캐릭은
리나 - 너무 사기여서 문제였고, 안 보일만 하면 한 번씩 나옴
아레나, 콜로 사기 -> 아레나 조커, 콜로 지속 저격용
가우리 - 스토리 밀 때 좋았음
제로스 - 아레나
무충 버프로 베로 발사대로 가끔씩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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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 - 본 적이 없음. 아레나 맞딜이 좋다 들음
마암 - 스토리 밀 때 쓰이려다 힐이 구려서 안 쓰임
포프 - 협동전에서 예능용으로 잠시 보이다 협동전이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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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무르 - 길레 수속근딜에서 하얀아이 대체로 쓰였으나 수근덱이 죽음
불사 특성이 나사가 빠져있음
슈나 - 콜로에서 쓰일뻔 했으나 ai 문제로 안 쓰임
지원가에 무충 버프로 테티스에 잠시 쓰임
밀림 - 삼레나 거점전에서 활약할 뻔 했으나 거점전이 없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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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는 리나 때 너무 당해서 콜라보 캐릭이 필수는 아니게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전생슬 유입들이 들어온 건 좋았는데 콜라보 캐릭 성능이 안 좋아 쓸 곳이 없어서 폐사했다는 소식이 참으로 그렇네요
즉 어느 정도의 쓸 수 있는만큼의 성능은 필요하다는 것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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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기본적으로 스토리는 밀 수 있게
기사의 빛의 가디언처럼, 스토리 밀 때 받는 데미지 감소가 있으면 좋겠네요
콜라보로 유입한 사람들이 유입한 계기인 그 캐릭터로 스토리를 밀 수 있을 정도로는 성능 제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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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는 없어도 문제되진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 자랑할 수 있는 컨텐츠인 협동원정대에서
스미레를 쓰이게 한 것처럼 협정대 성능 버프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 1주인 랭킹 경쟁할 타이밍만 평범한 성능으로 주고
그 다음부터는 그럭저럭 강한 버프를 줘서 협정대에서 자주 보이게 하면 어떨까 싶어요
기본적으로 협동 컨텐츠니 불편할 일은 없고
사용자는 사용자대로 기분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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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콜라보 캐릭 자체 성능에 대해서는
원래는 딱 '리무르가 수근덱에서 하얀아이 대체를 할 수 있었는데 보스에 따라 딜량이 더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다'가 좋았는데 안드라스 수덱이 너무 강해서 묻혀버렸고
아무튼 그렇게 속성깍이나 문양깍 등을 붙인 다음에
특능이나 평타에 파티버프를 안 주는(파티의 공격력 상승 같은 거)
그 정도의 성능이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오
콜로용은 지원가 우선 공격 붙인 다음 하위호환으로 내던가
아레나용은 모리안이나 역병 낸 거 보면
이런 거 더 만들거 같으니 콜라보캐로는 만들면 안 될 것 같고
(이속증 정도만?)
삼레나용은 몸은 약하게 만들고 아라나 파르바티처럼 촉수나 무작위추적공격이나 지뢰 같은 거 설치하는거 정도면.
삼레나 거점전 부활 좀
저것들을 다 동시에 달라는게 아니라 1캐릭에 1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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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쓸 수 있을 정도면 좋겠다 생각이 드네요
뭐 그냥 사기캐로 내고 미래를 버리는 방법도 있긴 하고요
1. 스토리 성능 버프
2. 협동원정대 성능 버프
3. 무난한 정도의 성능
첫댓글 콜라보 캐릭에 대한 분석이 예리하시네요.
안녕하세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될 경우 영웅을 출시할 때
월드 콘텐츠 또는 협동 원정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성능을 조정하여 출시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 주셨네요.
말씀해 주신 내용을 관련 부서에 전달드리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이외에 다른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건의 게시판을 통해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