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판매 가격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이익이 30% 감소했으며 BMW China는 전복되어 정체 상태입니다
https://cn.ntdtv.com/gb/2024/07/13/a103897018.html
판매 가격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이익이 30% 감소했으며 BMW China는 전복되어 정체 상태입니다.
2024년 4월 29일 베이징 오토쇼에 BMW 자동차(BMW Vision Neue Klasse)가 전시되었습니다. (PEDRO PARDO/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7-14 00:33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7월 13일] 중국 시장의 가격 전쟁 에서 독일의 고급차 브랜드 BMW가 '낮추는 전략'을 버리고 이익의 30% 이상 손실을 본 뒤 가격 전쟁 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가격이 주가를 보호한다”고 대신 딜러들이 “꾸준히 플레이”하도록 지원했는데, 외부 세계에서는 이를 “ 현장에서 놓는 것 ”으로 해석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의 가격 전쟁은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다. 전기차에서 연료차까지 '전쟁'이 확산되면서 거의 모든 자동차 회사가 난리를 피우고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다는 소식이 자주 퍼지고 있다. . 중국에서 고급 브랜드로 꼽히는 독일 BMW 도 예외는 아니다. i3 순수 전기 세단의 중국 시장 공식 가이드 가격은 지난달 35만3900위안(위안)부터 시작된다. 공차 가격은 170,000위안 이상에 이르렀고, 시그니처 5 시리즈 연료 구동 RV도 30% 할인된 310,000위안에 도달했습니다.
최근 한 유명 자동차 블로거는 가격 전쟁으로 인한 매장 손실이 심각해 ' BMW 중국 '이 7월부터 전략을 바꾸고 가격 안정과 딜러 영업 압박 완화를 위해 판매량을 줄이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 이에 대해 'BMW 차이나'는 7월 12일 공개적으로 "하반기에는 사업 품질에 집중하고 딜러들이 '꾸준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BMW 중국은 작년부터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상당한 가격 인하와 프로모션을 실시했습니다. 공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BMW의 연간 할인율은 업계 평균을 훨씬 웃도는 17.66%에 달했다. 이러한 대대적인 가격 인하로 BMW는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82만5000대의 차량을 중국에 납품했지만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BMW는 약 37만6천대(MINI 브랜드 포함)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 감소했다. 중국 시장에서 나타난 대대적인 가격 인하로 인해 BMW는 심각한 이익 손실을 입었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판매도 유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는 BMW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대비 증가한 것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중국 자동차 시장의 가격 전쟁에 휘말리면서 BMW의 브랜드 이미지와 딜러 수익성이 훼손됐다는 점이다. 많은 부정적 영향이 점점 뚜렷해지는 가운데 BMW 차이나는 '긴급 브레이크'를 단다.
BMW 판매원은 중국 본토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상반기 자신의 매장이 심각한 손실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더 나은 운영과 후속 서비스를 위해" BMW는 7월 10일부터 모든 모델의 가격을 조정합니다. 기존 우대호가는 무효이며, 7월 15일 이후 '재상승의 물결'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항저우의 한 BMW 딜러는 중국 언론에 현재 매장 가격이 조정됐고 가까운 시일 내에 가격이 실제로 인상될 예정이지만 이는 공식 가이드 가격이 아니라 할인 조정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중국 시장에서 가격 전쟁으로 심각한 손실을 입은 해외 고급 브랜드는 BMW만이 아니다.
또 다른 독일 고급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도 올해 6월 대대적인 프로모션에서 전기차 50% 할인, 내연기관 차량 40% 할인 등을 제시하며 중국 시장 가격 전쟁에 나섰다. 그러나 상반기 매출은 여전히 6% 가까이 감소했다.
또 용다자동차가 유통하는 포르쉐는 올 상반기 중국에서 2만9551대만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감소했다.
중국 시장에서 외산 고급차의 비참한 상황에 대해 본토 매체 '파이낸셜 서클'은 "1년 넘게 지속된 가격 전쟁은 고급차 브랜드에 기대했던 시장 이익을 가져오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하지만 브랜드 가치 하락으로 이어지기도 했고 , 손실과 딜러 네트워크도 흔들렸으니 다시 조용하게 돌아가자 …
(리밍 종합보도기자/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