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잘보이는 근시 난시교정 드림렌즈는 무었일까? OK렌즈 착용의 장점은?
청도 교민여러분들의 눈 건강 지킴이 일공공일 안경 청양점 입니다.~
드림렌즈를 영어로 Prthokeratology 입니다.
이는 Ortoh + Kerato + Logy의 합성어 입니다.
(아... 물론 스페링은 네이X 을 참고하였습니다...)
음 굳이 직역을 하자면 각막을 바르게 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선 OK镜 이라고 합니다.
▲ 드림렌즈는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여 일시적으로 교정하고 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도 어느정도 시간동안은 잘 볼수있는 교정방법 입니다.
대체로 취침시에 착용하고 낮에는 렌즈 없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 드림렌즈는 1950년대 중반 초기 하드렌즈가 개발되었을때부터 시작한 비교적으로 오래된 근시교정 방법입니다.
우습게도 렌즈의 베이스커브를 잘못맞춰서 처방되었는데 이 환자가 이물감을 견뎌내고 얼마간 시간이 지나고 난후에 시력이 좋아지는것에 착안하여 개발하였다고 하는군요 ㅋㅋ
그러나 초기 렌즈의 재질은 산소투과가 안되고 너무 딱딱하여 오랫동안 착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근시교정의 정도도 -1~-1.5디옵터 까지만 교정되는 미미한 효과로 그닥 인기가 없었습니다.
그 후 1980년대 초반에 산소투과성 하드렌즈 ( RGP렌즈 )가 개발되면서 편하게 오래 착용을 할 수 있었지만 근시교정은 아직까지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1990년 맞춤형 드림렌즈가 개발되어 드림렌즈는 급속도로 널리 퍼져나가게 되었습니다.
▲ 드림렌즈는 취침하고 나면 오전부터 바로 시력교정이 되었다고 하여서 드림렌즈라는 별칭으로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4 ~ -5D 정도도 몇일 이내에 교정할 수 있을 정도로 기술이 발전하였습니다.
어느정도의 난시는 근시와 마찬가지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 드림렌즈의 장점은 결과가 하루나 이틀 이내에 빨리 나타납니다.
교정상태가 오래 지속되며 취침시에만 착용하셔도 시력이 잘 나오므로 낮에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불편이 없습니다.
적응이 어렵지 않고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좋은편입니다.
주로 성장기 학생들이 착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강막 압박을 가하는 원리를 통해 어느정도의 근시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잠버릇이 좋지 않은경우 자다가 파손될수 있으며 저녁시간에는 안경이나 렌즈가 필요한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드림렌즈 는 처음 착용의 경우 자주 안과에 방문하여 경과를 확인해야 되기때문에 한국 안과 에서 구매한 경우 강막 곡률 변화를 체크하기 어려움으로 애로사항이 있을 수 있겠네요.
시내 산동안과 병원에서도 처방하고 있지만 한국보다 가격이 대체적으로 비싸다고 합니다.
▲ 여기까지 근시와 난시교정 드림렌즈와 착용시에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즐거운 성탄절 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넵! 크리마스인 관계로 5시 까지만 영업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2.24 1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