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 경의선 접선에 대해서 솔직히 비판적으로 보는바 능곡에서 일산까지 두 노선을 혼용하는 방식에 대해서 좀 비판적으로 봅니다.
제 생각은 서해선이 한강위로 올라오면 그 다음에 경의선과 환승을 한후 교외선으로 향해서 의정부로 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노선을 형성할수 있습니다.
또 능곡 일산간 두노선열차가 혼용되므로써 나타나는 다이어상의 제약문제도 간과해서는 안되죠.
고양시에서 서해선방향으로의 열차 시간간격이 20분정도 된다고 들었습니다.
향후 교외선이 전철화된다면 그렇게 변동될 가능성은 있슬것입니다.
첫댓글 교외선 전철화 직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그럴려고 했는데 연선수요가 안나와서 무산되고 경의선 따라가게 연장된것입니다.
사실 교외선은 지금선형으로는 벽제/송추말고는 노답이라 고양동쪽으로라도 이설이 필요한데 이거는 이거대로 돈이 나가서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