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소나무야 소나무야
이 글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 여시들
애플이 올해까지만 아이폰 배터리 교체 34,000원에 제공한다는 건 알고 있지?
내년부터는 가격이 오른다니까 성능저하된 여시들은 어서 바꾸러 가
8+로 2017년 12월에 개통을 했지만 기기상에 문제가 있어서
2018년 1월에 새 기기로 교환을 받았어(리퍼X)한 11개월정도 사용한 폰이지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봤을때 87퍼라는 낮은 성능이었고 se를 3년 쓴 내 동생의 배터리 성능은 86퍼였어
3년을 쓴 사람들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수치였지
애플고객지원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했을때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아 무료 교체가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을 하게 되었어
내가 방문할 센터를 a센터라고 지칭할게
11월 31일
a센터에 내방했을때 엔지니어분이 센터 안에서 교체가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줬어
왜인지 이유는 엔지니어분도 모른다고 했는데 진단센터에 보내서 교체가 가능하다 했어
진단센터는 방문할 수 없는 서비스센터야 왜 이곳으로 가는지는 답변을 받지 못했어
당일 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임대폰을 빌려줄 수 있다고 했는데 나는 미처 백업을 하지 못한 상황이라 추후에 다시 방문하기로 했어
12월 3일
사용하는 통신사를 통해서 임대폰을 빌렸어 하루 660원
아이폰8과 아이폰 7+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8은 256기가 7+는 64기가만 있다고 해서 8로 임대를 했어
신분증이 필요하고 임대를 하는 동안에는 유심을 변경하면 안 돼
충전기는 내 것을 계속 사용하기로 해서 따로 빌리지 않았어
퇴근길에 다시 a센터를 방문했고 진단센터로 핸드폰을 보내기로 결정했어
진단센터로 핸드폰이 가는 경우에는 그 어떠한 악세서리도 부착할 수 없다며 액정필름을 떼야한다고 했어
당시 나는 교체한지 1주일도 안 된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고 있던 상태였고
핸드폰 수령 후 매장에서 필름 부착해줄 수 있냐 물었을때 a센터에서 교체하는게 아니라 불가능하다고 했어
배터리 교체를 하게 될 때 액정을 들어내야 한다는 건 미리 알고 있었어
11월 31일에 방문했을때는 엔지니어분이 필름 제거에 대해 듣지 못했고 부착된 채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말했기 때문에 필름을 새로 구매해야 한다고는 생각을 못했어
왜 진단센터로 가는 경우에는 안 되냐 물어봤을때 매장 내에서는 불가능하니 애플 고객지원에 전화하라고 번호만 적어줬어
진단센터에 보내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핸드폰을 초기화 하고 보내
초기화 버튼은 엔지니어분이 누르지 않고 내가 직접 초기화 버튼을 누른다고 안내해줬어
혹시라도 초기화 하지 않았는데 엔지니어가 마음대로 해버렸다는 컴플레인을 방지하기 위한 거 같았어
핸드폰을 맡기고 나오자마자 애플에 전화를 했어
지금 내 필름은 산지 얼마 안 됐다는 점과 깨지지도 않았다는 걸 전달하면서 왜 새 필름이 제공되지 않는지를 문의했어
상담사분은 진단센터에 가면서 제거한 필름에 대한 보상이 정해진게 없다고 답변해줬어
그래도 다시 한 번 확인 후에 전화 주겠다고 하셨고 내일 1시 이후에 전화하기로 했어
12월 4일
상담사분에게 전화가 오지 않아서 메일함에 들어가봤더니 전화를 했지만 내가 받지 않았다는 메일이 와 있었어
확인한 시간이 오후 6시쯤이었고 고객지원은 8시까지 운영을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전화 시도를 했지만 받지 않아서 메일을 남겼어
저녁 6시쯤 진단센터에서 수리 완료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
12월 5일
메일을 확인한 상담사분이 연락을 줬고 답변은 역시 별다른 보상은 없다는 말이었어
왜 안 되는지 정확한 설명도 없었지만 필름 하나 때문에 싸우고 싶지도 않았고 약간 지친 상황이라 알았다고 했어
필름이 멀쩡한 상태라면 진단센터에 보내더라도 필름을 제공해주거나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주면 좋겠다고 말하고 상담사분과는 통화를 종료했어
12월 7일(오늘)
2~3일 정도 걸린다는 말과는 다르게 입고 되었다는 연락이 오지 않아서 오후 1시에 a센터에 전화를 했어
a센터는 매장 직통 번호가 없기 때문에 애플 콜센터로 연결이 됐어
매장에 확인 후 연락을 다시 주겠다고 했고 오후 3시가 넘었는데도 연락이 오지 않아 다시 한 번 전화를 했어
매장과 연결이 되지 않는다고 4시 전에는 꼭 연락 주겠다고 했고 10분 뒤에 입고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어
a센터에 방문해서 왜 지연됐는지를 물어봤더니 배송 과정에서 지연된 거 같다고 했어
왜 전화하기 전까지 입고 연락을 주지 않았냐 물어보니 별다른 말 없이 죄송하다고 했어
배터리 성능은 100으로 되어있는걸 확인하고 기본 세팅이 된 채로 돌려받았어
보증기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비용은 따로 청구되지 않았어
처음 샀을때처럼 앞면 뒷면이 연결된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근처에서 필름을 따로 구매했어
임대폰을 반납하고 임대비는 이 달 이용요금에 포함돼서 청구될거라 했어
반납 할때도 신분증이 필요하고 나는 기기만 빌렸기 때문에 기기만 반납했어
직원분이 유심까지 옮겨서 껴주시고 제대로 기기변경 처리가 되었는지도 확인해줬어
교체 받기 전
교체 후
교체 후에도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받은지 아직 한시간도 안돼서 잘 모르겠어
배터리는 절반정도 차있는 상태로 받았고 매장에서 바로 교체 받은 사람들은 10퍼 이하로 되어있다는 말도 있으니 방문할 여시들은 보조배터리를 같이 가져가는게 좋을 거 같아
오래 쓸 거+1년 전이면 바꾸는 거 추천할게!!!(개인적인 의견)
아x 6개월에 98퍼면 안바꿔도 되겟지?ㅜㅠㅠㅠ
나 8플 대우일렉에서 10월말에 배터리 교체 받았는데.. 배터리 물량 없어서 일주일 기다려서 그 자리에서 바로 교체 받았는데 진단센터 간 여시들 많네.. 그 사이에 정책이 바뀌었나... 배터리 성능 괜찮은 여시들은 왠만하면..급하게 교체하지마 아이폰은 핸드폰 여는거? 암튼 오픈하는거 별로 안좋대(엔지니어(?)가 말해쥼) 교체후에 미세하게 기스도 나.. 나 카메라부분이랑 하단 부분 기스 났어ㅠ
나 3우ㅏㄹ중순에 샀는데 아직 97이네 맨날충전해서 구런가
2년 됐는데 86퍼.... 괜찮은건가
나 5월에 샀는데 90프로야,,,, 아이폰 8 ㅠㅠ
1년좀넘었는데 팔플 ㅜㅡ
난 7월에 삿는데 51퍼야 ㅠㅠ
이건 리퍼를 받아야할것 같은데ㅠㅠ
무상리퍼해!
진짜 나 1뎐지나서 공짜는 못하고 ㅠㅠㅠ 이번냔도 내로 받으러가야지 ㅠㅠ90이야
내일가야겠다. 작년12월에 샀는데 89퍼야 아8
예약이 12월 말까지 다 차있다는데 샵들이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12.14 20:36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임대해주는 매장이 따로 있어!통신사 고객센터 전화해서 임대폰 대여 가능한 매장 위치 물어보고 찾아가서 빌리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