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군간호사관학교 남자 생도들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단톡방)에서 여자 생도들과 상관을 성희롱·모욕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군인권센터(이하 센터)는 25일 오전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 교육장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제보받은 단톡방 내 성희롱·모욕 행위 실태를 공개하며 "국군간호사관학교는 동료와 선배 여군을 상대로 저열한 성범죄를 저지른 남자 생도들을 묵인, 방조했다"고 주장했다.
센터 공개 내용에 따르면 국군간호사관학교 남자 생도들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여러 개의 단톡방에서 여자 생도를 언급하며 수차례 성적으로 비하하는 발언을 하거나, 훈육관을 '허수아비 소령', 'X멍청이'라고 지칭하는 등 상관 모욕성 발언을 했다.
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이런 사실을 알게 된 여생도들은 3학년 담당 훈육관을 찾아가 신고했으나, 훈육관은 "동기를 고발해 단합성을 해치려는 너희가 괘씸하다"고 다그쳤고, 단톡방 캡처 이미지를 보여주자 "보고 싶지 않다"며 돌려보냈다.
이후 여생도들은 해당 사건을 학내 자치위원회인 명예위원회에 정식으로 신고했고, 사건은 그제야 훈육위원회에 회부됐다.
그러나 센터는 "주요 가해자로 지목된 11명 중 1명에게만 퇴교 처분했고 나머지에게는 근신 4∼7주의 가벼운 징계만 내렸다"고 지적했다.
센터는 "특히 강모 생도의 경우 사건 몇주 전 영내에서 남자 동기를 폭행한 사건으로 이미 근신 2주 징계를 받은 상태에서 중징계를 또 받았지만, 학교 측은 퇴교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며 "이는 그가 국립간호사관학교 유력 외래 교수의 아들이라는 점이 강력히 작용했을 것으로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4학년 담당 훈육관은 주말에 근신 중인 가해 생도들을 찾아가 커피, 도넛 등을 사주면서 '괜한 일에 휘말려서 일이 이렇게 되었다'고 격려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역시 남자들을 위한 사회 같음 미쳤나봐
훈육관 남자임?
아니 여자!
ㅁㅊ내친구다니는데
진짜 자알~ 돌아간다 ㅉㅉ
이게 무슨....
간호남알만하노
이제 놀랍지도 않아..이런 나라가 싫다 정말
하 노답
남초는 진짜 머리에 좆물만듬
저기 심지어 여초임...
@나는소망한다 헐 간호사관학교네...미친..... 심지어 여초인데도 저지랄...
미친놈들진짜 싹다 재기해라
격려한건 뭐야 미친놈
븅신
훈육관뭐야?
돌았나 진짜
가지가지한다진짜
와 대단하다 진짜 ㅎ
진짜 이정도면 남자들 단체 생활 못하게 해야 되는 거 같아.....
미친거아니냐
냄져가 끼면 될 일도 안 되니까 싹다 죽여없앴으면ㅎ
여초과냄져들.. 지들끼리뭉쳐서 동기들품평함
미쳤나바 나 여기 우리학교선배도 가서 너무 가고싶다가 포기했는데ㅡㅡ하 역시 썩었다
진짜남자들 하는짓 가지가지다 어떻게 매번이러니. 학습 좀 하고 좀 배우고 바뀌어라
오 그냥 사라졌으면 저런 놈들은
간호에 남자끼는거 진짜 짜증나 으으
저런게 간호사 돼서 나랑 내가족을 보살핀다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솟음ㅋㅋㅋ;
냄져들 진짜 다 없어졌으면^^
시발 국간사 거기서 소수라고 찡찡대던 남생도들은 다수인 여생도들을 성희롱하고..
그동안 은폐한 건 더 많을듯. 이거도 덮다가 터졌네
더럽다 진짜
ㅅㅂ공론화 와 안돼?ㅋㅋㅋㅋㅋㅋ
남생도 훈육관 다 처벌해라
뒤져 진짜 남자는 둘 이상 모이면 안돼 자적자 아니면 자적보밖에 못하거든 감정적이라 이성적으로 사리분별도 못하고
남간 일도 존나 못하는 것들 하는짓이라곤 뒤에서 저짓거리 개빡친다
죽었으면 좋겠다
ㄷㄷㄷ 미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