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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1,389 24.01.20 02:4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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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1.20 10:54

    첫댓글 인천이 여러 곳에서 자꾸 태클이네요. 제2경인선도 구로차량기지 광명시에 떠넘기면서 노선 연장만 바라다가 무산 되자 다른 노선으로 재추진 하질 않나, 5호선도 건폐장, 차량기지 가져가는거 하나도 없으면서 검단에 역 넣기만 급급해서 저렇게 굴곡만 생겼으니.. S05, S06 없애고 다시 추진해야한다고 봅니다. 정말 연결하고 싶으면 차라리 인천1호선을 김포로 연장해서 골드라인하고 5호선에 자기들이 연결해야죠

  • 24.01.21 00:19

    그냥 전구간 지상으로 지으면 어떨가 싶습니다.

  • 24.01.21 09:21

    요즘 정부나 지자체나 일하는 것을 보면 참으로 가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저 곳곳의 민원만 바라다가 큰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감히 대로를 만들고 이 대로에 소로를 연결하는 것이 기본인데도
    전혀 이런 상식이 통하지 않습니다.

  • 24.01.21 15:01

    버스환승은 밥말아먹었습니까? 저렇게 구불구불하게 노선을 만들면 광역버스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질텐데 차라리 돈이 많이 들더라도 김포골드라인을 폐선시키고 재시공 하는게 낫죠.

  • 24.01.22 15:53

    한우진 님께서도 의견 주셨지만, 해당 안건은 애초부터 양측의 갈등이 높아서 대광위로 넘어간 부분이고,

    서울시는 연장여부에 관점보다는 건폐장 및 차량기지 이전이 포인트고,
    김포시는 서울편입 여부상관없이 추진이 되어야 하니 노선비용에 부담을 크게 가지고서라도 의견을 낸 것이고,
    인천시는 이왕 연장이면 인천지역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안으로 추진이 목적이니(비용은 김포가 더 낸다고 해도 인천이 안내는 부분도 아니라서)
    결론은 교통관점에서 아무도 중재 안 하게 되면 이렇게 되는 결과를 보여주는 예시인 거 같습니다.

    서울편입과 별개로 교통관점에서 환승구조와 수익에 맞는 최대한의 직선화가 타당했는데 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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