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인천이 여러 곳에서 자꾸 태클이네요. 제2경인선도 구로차량기지 광명시에 떠넘기면서 노선 연장만 바라다가 무산 되자 다른 노선으로 재추진 하질 않나, 5호선도 건폐장, 차량기지 가져가는거 하나도 없으면서 검단에 역 넣기만 급급해서 저렇게 굴곡만 생겼으니.. S05, S06 없애고 다시 추진해야한다고 봅니다. 정말 연결하고 싶으면 차라리 인천1호선을 김포로 연장해서 골드라인하고 5호선에 자기들이 연결해야죠
한우진 님께서도 의견 주셨지만, 해당 안건은 애초부터 양측의 갈등이 높아서 대광위로 넘어간 부분이고,
서울시는 연장여부에 관점보다는 건폐장 및 차량기지 이전이 포인트고, 김포시는 서울편입 여부상관없이 추진이 되어야 하니 노선비용에 부담을 크게 가지고서라도 의견을 낸 것이고, 인천시는 이왕 연장이면 인천지역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안으로 추진이 목적이니(비용은 김포가 더 낸다고 해도 인천이 안내는 부분도 아니라서) 결론은 교통관점에서 아무도 중재 안 하게 되면 이렇게 되는 결과를 보여주는 예시인 거 같습니다.
서울편입과 별개로 교통관점에서 환승구조와 수익에 맞는 최대한의 직선화가 타당했는데 안타깝습니다.
첫댓글 인천이 여러 곳에서 자꾸 태클이네요. 제2경인선도 구로차량기지 광명시에 떠넘기면서 노선 연장만 바라다가 무산 되자 다른 노선으로 재추진 하질 않나, 5호선도 건폐장, 차량기지 가져가는거 하나도 없으면서 검단에 역 넣기만 급급해서 저렇게 굴곡만 생겼으니.. S05, S06 없애고 다시 추진해야한다고 봅니다. 정말 연결하고 싶으면 차라리 인천1호선을 김포로 연장해서 골드라인하고 5호선에 자기들이 연결해야죠
그냥 전구간 지상으로 지으면 어떨가 싶습니다.
요즘 정부나 지자체나 일하는 것을 보면 참으로 가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저 곳곳의 민원만 바라다가 큰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감히 대로를 만들고 이 대로에 소로를 연결하는 것이 기본인데도
전혀 이런 상식이 통하지 않습니다.
버스환승은 밥말아먹었습니까? 저렇게 구불구불하게 노선을 만들면 광역버스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질텐데 차라리 돈이 많이 들더라도 김포골드라인을 폐선시키고 재시공 하는게 낫죠.
한우진 님께서도 의견 주셨지만, 해당 안건은 애초부터 양측의 갈등이 높아서 대광위로 넘어간 부분이고,
서울시는 연장여부에 관점보다는 건폐장 및 차량기지 이전이 포인트고,
김포시는 서울편입 여부상관없이 추진이 되어야 하니 노선비용에 부담을 크게 가지고서라도 의견을 낸 것이고,
인천시는 이왕 연장이면 인천지역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안으로 추진이 목적이니(비용은 김포가 더 낸다고 해도 인천이 안내는 부분도 아니라서)
결론은 교통관점에서 아무도 중재 안 하게 되면 이렇게 되는 결과를 보여주는 예시인 거 같습니다.
서울편입과 별개로 교통관점에서 환승구조와 수익에 맞는 최대한의 직선화가 타당했는데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