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카콜라와 기린이 업무 제휴를 검토2016-10-26 ㅣ조회수 90
- 대륙
- 아시아
- | 국가
- 일본
- 업종
- 잡제품
- | 품목
- 전체
- 태그
- 주요내용
- 일본 청량음료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음료업체인 일본 코카콜라그룹과 기린홀딩스가 업무 제휴를 검토 중. 양사의 제휴는 업무 면에 그치지 않고 주식을 통한 자본 제휴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음.
○ 일본 청량음료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음료업체인 일본 코카콜라그룹과 기린홀딩스가 업무 제휴를 검토 중.
- 청량음료 업계 1위인 코카콜라와 4위의 기린의 업무제휴로 물류 및 원료의 공동 조달 등으로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함.
- 구체적으로는 제품의 공동 배송과 청량음료의 원료나 용기 등의 자재를 공동으로 구매하는 것을 검토 중.
○ 또한 양사의 제휴는 업무 면에 그치지 않고 주식을 통한 자본 제휴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음.
- 양사의 제휴가 성사되면 다른 대기업의 경영 전략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전망.
NHK NEWS 16.10.26
다이니혼인쇄, 콘크리트의 노화,균열을 감지하는 시트 개발2016-10-27 ㅣ조회수 79
- 대륙
- 아시아
- | 국가
- 일본
- 업종
- 기계류,전자전기제품
- | 품목
- 전체
- 태그
- 주요내용
- 다이니혼인쇄는 터널이나 교량 등 노후화 된 콘크리트의 균열을 감지하는 RFID 시트를 개발함.
○ 다이니혼인쇄는 터널이나 교량 등 노후화 된 콘크리트의 균열을 감지하는 RFID 시트를 개발함.
- 본 제품은 IC태그가 내장된 감지 시트에 패턴 회로가 인쇄 된 것으로 시트나 IC태그에 배터리는 내장되어있지 않음.
- UHF 대역의 전용 리드라이터를 사용하여 겹쳐진 여러 장의 시트 상태를 파악가능하며 콘크리트의 균열이 확대되면 패턴 배선이 끊어져 점검에 걸리는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음.
○ 회사는 실증 실험 및 마케팅을 마치는 2018년 봄 무렵 제품을 출시할 예정.
ASCII 16.10.27
유니클로 압도하는 GU의 성장2016-10-27 ㅣ조회수 136
- 대륙
- 아시아
- | 국가
- 일본
- 업종
- 생활용품,잡제품
- | 품목
- 전체
- 태그
- 주요내용
- 패스트리테일링 시장은 2016년 8월 시장 전체의 영업 이익이 전 분기 대비 22.6% 감소하며 대폭적인 이익 감소 경향을 보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GU는 성장하고 있음. GU는 상품가격을 유니클로의 70%로 설정하여 2009년 ‘990엔 청바지’로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어, 젊은이를 타깃으로 하는 전략을 이어옴.
○ 패스트리테일링 시장은 2016년 8월 시장 전체의 영업 이익이 전 분기 대비 22.6% 감소하며 대폭적인 이익 감소 경향을 보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GU는 성장하고 있음.
- 여성을 위한 트렌드 상품이 인기를 얻으며 GU는 8월 매출액 1878억 엔(전년 대비 32.7% 증가), 영업 이익 222억 엔(전년 대비 34.8% 증가)을 기록함.
○ GU는 상품가격을 유니클로의 70%로 설정하여 2009년 ‘990엔 청바지’로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어, 젊은이를 타깃으로 하는 전략을 이어옴.
- 특히 10대와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끈 후, 2015년 봄에는 '가우초 팬츠'(밑단이 퍼지는 7부 길이의 바지)를 출시해 40대와 50대 여성에게도 어필해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300만 개를 기록.
- 현재까지는 여성을 중심의 전략을 취해 왔지만 앞으로는 고객층의 확대를 위해 남성과 어린이 제품의 강화를 추진할 예정.
- GU는 유니클로보다 한발 앞서 매장의 전단지를 폐지하고 디지털 회원을 중심으로 한 판촉활동을 진행 중이며, 고객층의 인터넷에 대한 선호도도 또한 높음. 앞으로도 인터넷 판매의 비율을 현재 5%에서 중기적으로 30%까지 확대할 방침.
토요케이자이신문 16.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