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이뮨텍은 최근 미국에서 개최된 SITC에서 NT-I7에 대한 3건의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핵심 메시지는* 전세계 최초, 최고의 강력한 T 세포 증폭 효과 입증: 혈액 내 항암 T 세포 50배 이상 증폭. *CPI combo 효과 확인: CPI 단독 대비 현저히 개선된 치료 효과 확인. * CR combo 효과 확인: 뇌암 환자에서 표준치료를 능가하는 치료 효과 확인이다. 1. NIT-107: 화학치료후 악성 교모세포종 임상1/2상 데이터 업데이트. 임상 1상은 약물 최대용량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되었고, 임상 2상은 1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위약대조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임상 1상은 총 19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약물 최대 허용량(MTD)는 720μg/kg으로 결정했다. 2. NIT-110(NT-I7+키트루다): 대장암(MSS) 환자 대상 임상2a상 데이터. 2a상 중간결과 1차 목표에서 ORR 18%(iRECIST기준), 6%(RECIST1.1기준)을 도달했으며, 1,200μg/kg 용량에서의 안전성이 입증되었다. 이번 중간결과에서 중요한 부분은 CD8+Tscm이 병용투여 3주차에 50배이상 증가했다는 점이다. 3. NIT-110(NTI7+키트루다): 췌장암 환자 대상 임상2a상 데이터. 1차 목표에서 ORR 6%(RECIST1.1, iRECIST기준)을 도달했으며, 1,200μg/kg 용량에서의 안전성이 입증되었고, CD8+대비 T-reg비율과 CD8+Tscm가 모두 말초혈액에서 증가가 확인됐다. 키트루다를 단독으로 투여했을 때 대장암과 췌장암의 반응률은 0%이며, 이미 다수의 치료 경험이 있는 환자 대상이었음을 고려하면 고무적인 결과라고 판단된다. 교모세포종, 췌장암, 대장암 등 표준치료법이나 면역관문억제제에 대한 반응이 제한적이고 예후가 좋지 않은 환자 대상으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의 가능성을 확인, 향후 다양한 고형암으로 임 상 확장과 후기 임상 진행의 기반이 될 데이터를 확인했다는 점이 의미 있었다. 고형암 환자 대상의 키트루다 병용 임상 2a상은 비소세포폐암, 소세포폐암, 삼중음성유방암, 난소암 환자군에 대한 임상 완료 후 2022년 하반기 최종 데이터 발표 기대된다.
주가는 결국 동사의 경쟁력 포인트 (3가지)에 대한 투자자들의 믿음 Build-up속도에 달려있다: 글로벌 시장 (미국/유럽)에서 T 세포 증폭제를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다. 한국 시장 (1%) 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 (80%)을 타겟으로 하며 항암 T 세포를 50배 증진시킬 수 있는 특허기술/자산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T cell증폭이 필요한 다양한 제약사들이 TARGET). 수년 후? ~100조 시장을 맞이하는 면역관문억제제의 최고의 파트너로 치료대안이 적은 난치암 치료의 대안으로 ‘신규시장 창출’이 가능하다. 물론, 관련 동사의 사업계획의 실행과정 확인이 필요하다. 사업계획의 큰 틀은 아래와 같다. ▪ 최초 한 개의 적응증 승인에 집중 (뇌암, 대장암, 췌장암)한다. - 정식 L/O, Optional L/O, 공동 개발 등 모든 딜 옵션 오픈 - 1개 사업화 → 전체 사업화에 대한 triggering 유도 - GBM은 IMAB이 중국 2상 진행하며 동시 개발중 (개발 효율성 극대화) - 사업가치를 인정받는 우량 기술이전 가능(Immunomedics 사례) ▪ CPI combo only L/O - CPI는 2030년 전세계 시장규모 100조원 규모 예상 - 기존 CPI의 적응증 확대 및 병용치료 등 매출 증가 - CPI 병용에 한정하여 L/O 가능 (Nektar, IL-2 사례) ▪ 항암 분야 전체 L/O - PD-(L)1 외에 다른 면역항암제 보유 기업 다수 - CPI뿐만 아닌, TIGIT 저해제, IL-2, Cancer vaccine 등과 병용 - 독보적 기전으로 Triple combo 등 면역항암의 최고 포지셔닝 제공 가능.
상상인증권 김장열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