光明洞窟 답사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에 위치한 광명동굴은 자연 동굴을 아니지만, 원래는 일제시대인
1922년 금, 은, 구리, 아연 등을 채굴하기 위한 광산으로 처음 개장한 이후 광부들만
출입 하였던 곳이었으나 1955년에 되면서 시민 개방 공간으로
광명시에서 관광 개발 목적과 동굴테마 파크로 활용 되고 있는 곳이다.
2016년 7월26일 화 "광명동굴" 피서번개팅
최윤석교장의 안내로 대청역 3출구에 9시까지 모인다고 문자가 왔다.
장소는 광명시에 있는"광명동굴"이란다.이번 번개팅모임에 불참자가 없이 참석자는
10명이 되었다.
경기지역에 일제때 금은 광으로 폐광이 되었다는 것으로만 일았지만 많은 경기 서울 지역
사람들이 이용하는 명소지역인지는 실지로 가보고 규모와 시설과 볼거리가 많았다.
우리는 승용차 2대로 갔지만 지하철 7호선 광명역이나 철산역에서 17번 버스를 이용한다.
(폐처리 소각장)
주차장에서 경사지로 15분 올라가면 매표소가 나오고 경로우대로 (1000원)표를 사서 광명동굴
입구에 가니 서늘한 냉기가 느끼지는것이 동굴에 온 실감이 났다. 평일에도 많은 사람이 온것이다.
(매표소 올라가는 길)
(동굴 입구에서)
너무나 시원하고 볼거리가 많아서 밖으로 나오가가 싫었다.
아이들 방학철이고 무더운 날씨에 가벼운 마음으로 한번은 가보는것이 좋겠다고 추천 하는 바입니다.
그래도 나와서 주위경관을 살펴보고 "밥알 마을의 매화쌈밥"으로 이동하기로 했다.
광명동굴에서 승용차로 20분거리에 있는 "매화쌈밥집"(02-898=7334)
우렁쌈밥(14000원)은 돌솥밥만 재외하고 사진에 있는것이 무한리필입니다.
동문님들 오늘도 좋은 날 되세요 ! ! !
첫댓글 번개팅 모임이 12회 모임인가 번개팅 무선 뜻인데 ? 12회 아닌사람도 사진에 ?
오태유,정경자.호복순만 알겠다 모두 12회 동기들인가 ?
정선배님^^
계획에 없이 갑자기 연락이 되어
만나는 소모임입니다.
최교장이 연락하는 회원은
우리 동문으로 가끔 얼굴을 보면 반가운
분으로 주로 걷기운동과 식사 한끼
정도로 한다고봅니다.시간이 허락되면 참가한다고 회신을 보내면 구성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