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9일 주민자치센타 2층에서 박명재의원의 " 의정보고 및 민생투어" 로 자리를 했습니다.
주민 다수가 참여한 자리에서 후반부에 아래와 같은 "포항시의 협상조건을 최초로 제시했습니다".
첫 번째
" 인덕빌라와 소망아파트 사이 공터에 체육시설을 짓겠다!"
이것은 이미 지난 선거에 출마 공약으로 나온 것입니다. 그렇다면 소각장(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을 하겠다는 공약도 했어야 합니다. 출마에 공약으로 지역민을 위하는 것이 이렇게 소각장 협상 조건으로 제시한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소각장과 별도록 공약이 이행 되는 지켜 보겠습니다!
두 번째
" 화재로 문제가 된 노인양원(빌라 관리소 앞) '평생학습장을 지어 주겠다!'"
이것은 모 여성자생단제장이 전 "박승호 시장과 이야기가 다 되어 있다!" 라고 한 것이 입니다.
아는 주민들도 그렇게 이해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소각장 협상 조건에 들어 있다는 것이 말이 안 됩니다.
이렇게 되면 거짓말로 주민을 속여 왔다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을 끌기에 소각장(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협상 존건으로 제시할 듯 하자는 말을 해 왔지만 이렇게 정확히 맞아지는 것이 참으로 포항시가 부끄러워 집니다.)
세 번째
" 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하겠다 !
즉 소각장(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을 지어 주민을 채용하겠다는 생각이면 주민을 바보로 취급하는것 입니다.
쓰례기매립장, 음식물처리장, 쓰레기분리장, 매립이 완료된 제1 매립장에 쌓아논 쓰레기, 음폐수 처리장, 기술연구소와 공단,포스코의 매연 등 혐오시설과 매연으로 고생을 하는데 또 소각장을 지어주고 일자릴 만들어 준다.?
소각장을 짓겠다는 말과 같은 말 임을 누가 모르겠습니까?
이것과 상관이 없이 주민을 일자릴 창출 한다면 개인적으로 적극 환영합니다.
네 번째
" 소각장이 들어서면..17억에서 20억을 주민에게 지원하겠다!"
2010년 당시 집회에서 소각장건설 반대대책위 사무국장인 김영우씨가 " 1000억을 가지고 오면 주민들과 이야기 해 보겠다!" 라고 했습니다..시간이 흘러 이제 1300억을 가지고 온다면 주민들에게 이야기 해 보자고 소각장 반대 대책위에 말이라도 해 보겠습니다.!!
"정확히 이해 하세요 주민에게 말을 해 보겠다!"입니다!. 당시도 사무국장이 협상을 제시했다! 라고 이간질을 하는 주민이 이었는데..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돈으로 말하기 전에 2009년 부터 "공모제"를 제시해도 포항시는 지금껏 인덕동에 밀어부쳐 해결하듯이 해 왔으니 또 그렇게 되길 바라지만 안 될겁니다.
주민간 이간질, 거짓말로 분열을 시키려 해도 안 될겁니다. 과거는 주민이 몰라서 포항시에 당해 왔습니다.
해도동 매연, 양덕동 승마장, 항만, 기계면 모래..등등..많은 사례가 주민을 교육 시키고 있습니다.
"다이옥신도 없다!" 그러면 원주 시청처럼 포항시청옆에다 짓고 사용 하세요. 영천 쓰레기도 가지고 온다니 에너지는 풍부하고 시청 난방관리비도 줄고 최고입니다.
그날 황당한 말..
활주로 문제를 4년만에 7미터 높에 해결을 했다고 하여 질문했습니다.
저.." 활주로를 전체면 다 7미터를 높였습니까.?"
박명재 의원.."경사를 지게 건설 되었습니다" ( 경사진 모습를 손으로 표하며)
저.." 그럼 인덕동쪽으로 높게 이루어 지면 인덕동 쪽으로 비행기가 많이 날것이 아닙니까?"
박명재 의원.." 그것은 주민들이 단제를 만들어 6전단과 싸워서...."
결국은 지역의 의원이 지역내 다른 동에 피해가 간다는 생각이나 관심이 없었다는 것 아닙니까.?
이러한 문제을 협상으로 해결함에 피해가 예상되는 주민에게 고지를 하던 참석을 하던등 조치를 취해 해결 또는 모색을 할 수 있음에도 배척되어 일이 끝나고서야 주민들을 알게 한 것..
지역내 동을 차별을 하는것 아닌지..?
주민이 단체를 구성하여...6전단과 싸워야...?? 참으로 답답합니다..
좋은 말..
아파트 장기 수선충당금을 인터넷, 게시판들 공개를 원칙으로 하는 입법을 발의 했다는 것(우수 입법중 하나)
이것을 잘 했다고 봅니다..그날도 같은 정당의 동대표님들이 많이 보이고 아마 무지 잘 한일 이라 생각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곳을 모르지만 우리 빌라는 자료 공개를 잘 안해서요..
지역의 의원이고 위같은 입법을 발의 했으니..
지역이 다른곳 보다 더 잘 이루어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만..그래도 지역의 의원이 발의한 좋은 입법에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지역민으로 있는 동대들도 적극 동참을 하길 바랍니다.
이외도 많은 말이 있지만 그것이 좋은 쪽으로 이루지지길 바랍니다.
위도 말했지만 주민간 이간질이나, 거짓말, 또는 숨기는 내용이 있다면 그것으로 더 많은 주민의 지탄을 받을 겁니다..
주민들이 오래동안 한 말이 있습니다.."과거는 덮고 미래를 위해 화합을 하자!" 란말입니다.
저는 "과거를 늘 까고 미래를 화합 할것입니다" 여기에 동참하지 못하는 포항시나 주민은 늘 바르게 하면 됩니다.
덮어주면..또 반복하니 말입니다. 현재 지나면 과거..깔 문제를 만들지 마세요.!
첫댓글 인덕동은 인젠 변두리가 아닙니다 쓰레기 매립장,소각장,음식물 처리장등 이 모든것이 이젠 인덕을 떠나야 될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단지 조성해서 인덕주민 전체를 이주시켜 주고 보상도 해주든지 양자 택일만 있을뿐입니다
"시청은 명심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