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부족 경고등이 점등 되어
점검후 워터플렌지 교환작업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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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 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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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터리 본선 단락 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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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넷 + 본선 단락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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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이크 메니에 붙어 있는 각종 배선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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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저기 커넥터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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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커넥터들 하나 하나 뽑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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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된 커넥터 다 탈거 되면 배선 한쪽으로 정리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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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니폴더 탈거 합니다
슬러지 양을 보니 청소 한번 하셨나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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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목표물 노란선 안의 워터 플렌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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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탈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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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 재질이라서
열이 받았다 식었다를 반복하면서 서서희 경화되어 크랙이 가거나 깨지기 쉬운 부품 입니다
소모품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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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플렌지만 교환하려 하였으나
아무리 봐도 열교환기 가스켓에도 누수 및 누유가 있는거 같아
새로 부품 주문후 열교환기 가스켓도 교환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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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이 다음날 준비가 된다 하여
작업은 중단 하고
각종 구멍에 이물질 유입 방지를 위해 마스킹 해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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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멍이랑 구멍은 다 막아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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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날 열교환기 가스켓 작업을 위해
엔진오일 배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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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하우징+열교환기 탈거 하기 시작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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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분해를 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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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켓이 오래 되어 냉각수 및 엔진오일이 많이 새고 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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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대 쪄든 볼트를 시작으로
기름때 닦기 시작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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닦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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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닦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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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이 끝나면
새 가스켓 조립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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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되어 경화되 가스켓의 기능을 상실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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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징 가스켓 교환하여 조립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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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플렌지 조립전 깨긋하게 닦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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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니폴더 조립후 각종 커넥터 다시 연결해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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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오일필터 조립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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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코크 동와셔 교환해 조여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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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넣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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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냉각수 넣어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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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 깨끗히 닦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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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빼기 작업후 냉각수량 마춰준후 작업 마무리 합니다
분해 조립보다 닦는 시간이 더 긴 작업 인거 같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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