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의 멋과 맛이 하나로 물들다’ 주제 다문화 이해 넓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 다문화가족봉사회(회장 김형기)는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최로 28일 제9회 당진시다문화대축제를 ‘전세계의 멋과 맛이 하나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당진시 종합복지타운 일원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참여 행사를 빛나게 했다.
이날 이채유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건강한 가정생활 및 적극적인 사회 참여로 주위의 모범이 되는 다문화 및 외국인 부부를 대상으로 모범가정 시상식과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전통의상을 볼 수 있는 패션쇼를 진행했다.
제9회 당진시 다문화대축제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의상, 음식, 놀이를 포함하여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 체험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등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Music Festival에는 8팀이 참가 인도네시아 출신 리스키니씨가 대상을 차지 50만원의 시상금을 받은 것을 비롯 행사를 통해 다채롭고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여러 나라의 부스에서 전통문화를 체험 후 스탬프을 찍어 가져온 참석자들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전달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총 29개 기관 단체가 참여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현대제철(주), 한국전력공사 대정충남지역본부,보덕사, 밝은사회클럽, 당진시복지재단이 후원했다.
모범가정(부부)
▲아다혜.최도영 ▲류보.이동영 ▲김아려나.박에브게니
Music Festival 수상자
▲대상:인도네시아/리스키니 ▲최우수:한국/정선옥 ▲우수:한국/채진주.김서연 ▲인기상:중국/왕보
첫댓글 제9회 당진시 다문화대축제 성황리에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홍광표 국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멋진소식 감사합니다 ^^
‘전세계의 멋과 맛이 하나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9회 당진시 다문화대축제를 축하드립니다.
홍광표 국장님 축제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당진시 다문화대축제를 당진지구협의회 다문화가족봉사회 주관으로
성대히 치루셨군요
김형기회장님을 비롯 관계자 여러분 수고 하셨습니다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보냅니다.]
홍광표 국장님 팔방미인 입니다
취재하시고 소식 올려 주셔서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