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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차하는 방법은 우선 물로 충분히 행궈서 먼지를 없애고 매끄러운 카샴푸와 스펀지로 부드럽게 닦아주고 다시 샴푸가 남지않도록 충분히 휑궈줍니다. 그리고 자동차용 타올을 물에 적신뒤에 꼭 짜서 도장을 누르지 않고 물만 먹는 느낌으로 닦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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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손상된 부분이 많습니다.
재도장을 요하는 상처도 몇군데 있지만,
하얗게 보이는 부분들을 터치업해서
검정색으로 만드는 정도도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색감이 흐려지고,
광택이 저하되어있습니다.
시공 전과 시공 후의 비교입니다.
운전석방향 리어도어입니다.
재도장이 필요할정도로 깊은상처가 꽤 있는데요,
정비업체에서 콤파운드를 수건에 덜어서 닦아주는 서비스(?)로
오히려 광택이 더 죽어버렸네요.
자세히 보시면 터치업흔적은 당연히 보입니다.
그래도 색감이 진해지고 광택이 풍부해지면
상처가 덜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시공 전의 트렁크입니다.
굳이 강한 조명이 없어도
현재 어떤 상태인지 잘 보여줍니다.
시공후 말끔한 모습입니다.
시공 전과 시공 후의 본넷
시공 전의 트렁크입니다.
시공 후의 트렁크입니다.
시공 전과 시공 후의 본넷입니다.
시공 전과 시공 후의 리어휀더 C필러부분입니다.
리어휀더 주유구 부분의 시공 전과 시공 후입니다.
트렁크의 시공 전 모습입니다.
깊은 상처에 터치업이 되어있었습니다.
시공 후입니다.
터치업은 완벽할수는 없습니다. ^^;
그래도 매끈하게 잘 나왔습니다.
전화문의 주시는 분들께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다년간 이 일을 해오면서 결정한 완벽한 공정의 시공작업이 있고,
차주분과 말씀을 나눠보면서 공정을 조정하는 시공작업이 있다고말입니다.
두 가지 모두 기본적으로 다른 업체와는 시스템이 다릅니다.
다른 업체처럼 기계자국(연마상처,홀로그램등)은 없습니다.
두 가지의 차이는 얼마나 더 정밀한 정도로 진행을 하는가의 차이입니다.
공정도 더 추가되어 더욱 더 신차처럼 보일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조수석 방향의 도어 시공 전후 비교
운전석 방향 프론트 휀더의 시공 전 모습입니다.
아까 리어도어와 마찬가지로 정비업체에서
상처가 난 곳에 콤파운드로 닦은 모양입니다.
상부는 거친세차로 광택이 죽은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광택코팅작업이 필요한 이유는
재도장을 하지 않으면서,
또는 재도장후 완벽하지 못한 상태에서
정밀한 연마공정을 통해
마치 신차의 도장에서 느껴지는 깨끗함!
선명하고 진한 색의 느낌과
풍부하고 맑고 깊은 광택의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이걸 광택코팅이라고 말하는데요..
상당히 많은 광택코팅전문점들이
모두 정밀하게 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공점 선택의 기준은
시공능력이 되어야합니다.
이런 상태이 도장도 문제없이 시공가능합니다.
오히려 저는 더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
요즘에는 주로 신차의 썬팅,네비게이션전문점에서도
신차코팅을 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단지 형광등만 켜두고말이죠.
코팅제 바르고 닦아서 끝내는 곳에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코팅은 광택(연마)가 기본이자,
중요한 필수기술입니다.
도장의 특성을 알아야하고,
결함을 해결할줄알아야합니다.
그렇게 완벽한 상태를 만든다음에야
이제 결정된 코팅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현재 업체선정을 두고 고민중이시라면
시공 전과 시공 후의 사진을 잘 보십시요.
기본적으로 최소한 할로겐등은 있어줘야합니다.
50w짜리 인테리어 할로겐말구요..
저는 500w짜리 할로겐입니다.
HQI도 250w, LED도 국산슈퍼LED입니다.
시공 후의 모습입니다.
중간에 글이 조금 길었네요.
바로 윗 사진과 다시 비교해주세요.
이 사진을 그냥 쉽게 보시겠지만요,
LED조명은 직진으로 굉장히 강합니다.
이런 결과물은 단지 코팅을 바른다고 해서,
아니면, 누구나 좋은 장비가 있다고 해서
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저 잘났다고 잘난척하는게 아니라
그만큼 경험과 노력과 스킬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어떤 분들께서는
더블은 전시용아니냐고 하시나본데요..
본인이 안된다고 남들도 안되는 것은 아니예요.
처음부터 끝까지 더블액션 특수광택입니다.
도장은 약해서 함부로 만지면 안됩니다.
제가 결정한 최고급 상품은
정밀한 정도를 최상급으로 합니다.
기범광택공장[폴리시팩토리]에서는
[고급광택],[특수광택]으로 구분하여
두 가지로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시공은 본넷,루프,트렁크는
GSP특수광택으로 진행하고
나머지는 고급광택으로 진행했습니다.
GSP특수광택은
보다 정밀한 연마를 진행하고
자동차도료성분의 특수코팅을 더블액션장비로
도장면에 먹여버리는 시공이 특징입니다.
유리막코팅도 좋습니다만,
무엇보다 좋은 것은 도장입니다.
감사합니다. (__)
첫댓글 제 차군요. 덕분에 아주 새차가 되었습니다. 꽤 많은 노력과 시간을 쏟아부으신 흔적이 역력합니다. 좋은 기술과 성실함을 널리 잘 알릴 수 있는 적절한 매체를 활용하신다면 사업도 번창하시고 만족하는 고객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 공장장님께 맡긴 차주분들 여태까지 한분도 실망하거나 불만족하신분없습니다!! 다 만족하시고 소개에 소개를 물어주는 상황이고 팬이 되어버리십니다!! 저또한 마찬가지고요!! 항상 새차할때마다 공장장님 께 감사함을 느낍니다 ㅎㅎ
조언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그동안은 기술과 품질에 대해 계속 집중해왔었구요,
올해부터는 조금 더 공격적으로 홍보를 시작해야겠습니다.
환절기에 감기조심하시구요, 항상 여유있게 안전운행하세요~
tank님 감사합니다. ^^;;
우워........라는 말 밖에는......*^_^*
감사합니다. ^^;
캬~~~~ 차주분 너무 만족하셨겠다는... ^^ 후련하네요!! 속이 답답할때 기범광택 작업사진을 ㅋㅋ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