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오토바이핸들에 눌린 트렁크 백도어 찌그러짐 인천덴트
오늘 다룰 내용은 오토바이나 자전거 혹은 전동퀵보드 손잡이에 타격받아 생기는
#인천덴트 입니다.
한달에 한두번정도는 어김없이 작업을 하는 내용으로
빈도가 적다고 할 수는 없겠네요.
차량외판에 가해지는 힘이 순간적으로 발생되었을 때
그리고 지속적으로 발생되었을 때 그 찌그러짐 형상이 다르고
작업난이도 또한 다릅니다.
순간적으로 힘을 받게되면 범위가 작고 철판의 늘어남도 없어
복원작업이 대부분 수월하게 이루어지지만
지속적으로 힘을 받아 찌그러지는 경우는
늘어남도 있고 범위도 넓어 대부분 작업난이도가 높습니다.
사선방향으로 아치형태를 그리며 찌그러짐이 생겼습니다.
오토바이 핸들에 의한 찌그러짐
대수롭지 않은 #덴트 로 보이지만
하나하나 따지고 들어가면 난이도가 꽤 있는 덴트입니다.
우선 지속적으로 힘을 받아 생긴 덴트라서 범위가 넓고
중심부가 매우 날카롭고
거기에 움푹들어간 마이너스패널에 생긴 덴트라는 점 입니다.
움푹들어간 마이너스패널은 개인적으로 작업이 가장 어려운 위치입니다.
정교함이 극치를 이루어야함은 물론이고
쏙 들어간 모양의 부분에 거기에 또 들어갔으니
들어올리고 내밀기가 평평한 곳보다 더 어렵습니다.
글루덴트와 로드덴트를 적절히 섞어가며 작업을 했습니다.
마이너스패널에 글루덴트를 적용할 때는 매우 조심스러워야합니다.
수습이 안될정도의 변형이 올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글루덴트셀프킷으로 도전하시는 일반인분께 매번 무모하다고 말씀드리는데
마이너스패널은 수습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주행거리 2000km도 되지 않는 차량이었는데 말끔하게 복원이 되었습니다.
수리비야 판금도색에 비해서 매우 저렴하고
무엇보다 가장 소중한 본칠을 지킨것이 가장 큰 수확이죠.
차주님 역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인데도
본칠을 지키고자 서비스센터가 아닌 덴트샵에 방문을 하셨어요.
본칠을 지키면서 찌그러짐을 펴내는 기술은 #덴트복원 P.D.R. 이 유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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