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급행이 탄생한 지는 벌써 1년이 넘어간 일이겠지만...
전 이제 겨우 처음 급행열차를 타봤습니다 ㅎㅎ (촌놈이라...)
출근 시간에 전철을 이용할 일도 없고 해서 타보질 못했는데,
이번에 타 볼 기회가 생겨서 한번 타봤습니다.
파주, 월롱역에선 서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문산역으로 가서 정차중인 급행열차를 냅다 잡아탔습니다 ㅎㅎ
'서울역급행'의 위엄...
정차역이 정말 간소화됐습니다.
정차역이 무려 7역...(시발역 제외)
원래 19역이었던 정차역이 7역으로 줄어버렸습니다.
소요시간도 43분으로, 원래 1시간 이었던(사실 가좌->서울역 구간은 신호대기 등 여러 문제 때문에 더 오래 걸릴겁니다.) 소요 시간이
매우 크게 줄었습니다.
첫댓글 신문보니 디.미,시(?)가 다른 이름으로 바꾼다 카던데...
그럼 디엠시 대신 뭐가 나올지...ㄷㄷ;
월드컵 경기장역의 부역명 '성산'을 없애버리고 '성산역'으로 만들어버리는 거 아닐까요? ㄷㄷ
서울역 급행과 서울역행은 다른건가요?
제가알기로는 급행만 서울역으로 가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경의선에 평일 출근시간대 한해 문산->서울방향으로 급행열차가 2회 운행됩니다.(A형,B형) 그냥 서울역행은 문산~서울역간 모든역에 정차하는 열차입니다.
네 다릅니다.. 왜냐하면 서울역행 전동차와 서울역급행 전동차는 모두 서울역으로 가지만 문산발 서울역행 전동차는 문산역에서 서울역까지 모든역에 정차를 하지만 서울역급행은 중간에 역을 통과합니다.. 그래서 문산역에서 서울역으로 갈때 서울역급행이 있으면 무조껀 타야 됩니다.. 왜냐하면 서울역행보다 빨리 서울역에 도착하기 때문입니다..
근데 제가 듣기로는 신촌역 및 가좌역에 서울역행 열차는 시간당 한대씩 온다는데 출근시간대의 급행열차를 제외한 이 역들의 정차열차가 그 서울역행인가요??
네,맞습니다 ^^
서울역급행B형 열차이군요... 저도 아침에 자주 이용합니다..^^
서울역급행 열차를 이용하셨군요. 아.. A형이 광명셔틀에서 굴러온 4량짜리 열차가 운행을 하고 B형이 8량짜리 기존 경의선 열차가 운행을 하는군요.. 사진 잘 뵜습니다.
경의선 전철은 출입문 닫힐때 서울메트로의 경고음하고 비슷하게 들리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