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본카페를 검색을 통하여 들어왔는데, 수리접수가 의뢰로 많아서 놀랐습니다.
각설하고 현재 첨부사진의 MS Sculpt Ergonomic마우스,키보드셋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마우스가 고장이 났는데, 안타깝게도 3년 6개월이 되어 무상보증기간이 끝났습니다. ㅠ
그럼 문의좀 드립니다.
*증상: 에고노믹마우스 윈도우키 왼쪽측면 "뒤로가기"버튼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더 문제는 뒤로가기버튼이 먹통이 된것보다도 먹통이 된이후로 AA배터리 2개가 10일만에 모두 소진이 됩니다.
정상적인 새배터리로 갈아도 마찬가지이네요.
제 생각은 "뒤로가기"측면버튼이 오류가 나면서 시작이 되었는데, 수리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수리가 가능하다면 리시버는 꼭! 보내드려야되는지요?! 키보드도 같이 세트라 난감해서 질문드립니다.
더불어 저에게는 견적도 매우 중요해서, 생각하는 금액보다 상이하면 신품을 구매하는게 낳을것 같아 질의드리오니,
수리가능여부와 비용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답변 매우 감사합니다. 혹시나해서 문의드렸는데, 결코 쉽지가 않아 아쉽네요. ^^
제가봐도 3개의 무선장치가 하나의 리시버로 담당하고 있으니 과부하가 안나는것이 오히려 이상하기도 합니다.
MS사에 문의해도 유상으로도 수리가 안된다고하니, 이 무슨 개떡같은 AS정책인지도 모르겠습니다. 3년무상AS지나면
버리라는거지요...(새것 사라는 말인지도...!) 일단 키보드와 숫자패드만 사용하다가 이마저도 고장난다면 폐기해야겠습니다. 사장님의 친절하고 매우 상세한 답변 감사드리며, 다음에 또 도움받을일이 있을때는 꼭! 다시 문의 및 요청드리겠습니다. 2019년 새해 항상 건승하시고 발전하는 사업장이 되시길 소원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등 입력기기의 가격이 이미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여전히 마우스 패드와 같은 소모품으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저가 제품군이라면 몰라도 고가 제품군은 유상으로 수리할 수 있도록 정책이 바뀌었으면 좋겠지만 보증 정책에 '수리'라는 개념을 도입하면 그에 따라 구성해야 할 부분(인력과 장비 등등)이 발생하는지라 제조/판매업체에서는 쉽게 그 정책을 바꿀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MS를 포함하여 무선 리시버의 채널을 변경할 수 없는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사는 이런 설계 개념을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무선 리시버가 고장 났다고 본체까지 사용할 수 없다니 이런 것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로지텍의 상당수 제품처럼 와이 파잉 혹은 ConnectUtility를 통해 무선 채널을 변경해 무선 리시버를 교체하더라도 본체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의 개념이 바뀌어야 소비자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개선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