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출애굽기 29장 1~37절
오늘찬송 : 191장 내가 매일 기쁘게
말씀묵상
군인이나 경찰은 권력을 위임받아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합니다.
이 중요한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제복을 처음 입혀주는 날에 성대하게 행사를 진행합니다.
제복을 통해서 권위를 부여하고 자신이 중요한 임무를 감당하는 자임을 자각하게 합니다.
하나님도 제사장의 거룩한 예복을 입혀 주시고 거룩한 위임식을 하게 하시며 제사장의 중요한 사명을 감당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으로부터 해방시키시고, 하나님을 은 거룩한 백성들이 되기를 원하셔서 율법을 주시고,
그 율법을 지키게 하는 리더로 제사장을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은 위임식을 통해 제사장들을 먼저 거룩하게 하시고 백성들을 거룩하게 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아론과 아들들을 먼저 물로 씻기시고, 제사장의 옷을 입혀주셨습니다.
그리고 어린 수소와 흠 없는 숫양 두 마리를 잡아 그 피를 바르고 뿌리게 하셨고,
희생제물을 태우게 하시며 제사장들을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또한 관유로 기름을 붓도록 하셨습니다.
요약하면 하나님은 제사장들이 거룩하므이 모델과 백성들을 거룩하게 하는 사명의 모델이 되도록
7일 동안의 위임식을 거행하게 하며 제사장의 옷을 입히시고, 물로 씻게 하시고, 피를 제단과 몸에 바르고 뿌리게 하시고,
번제로 태우게 하시고, 관유로 기름을 바르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를 유일한 중보자로 삼아
하나님께 직접 지나갈 수 있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 삼아 주셨습니다 (벧전 2:9).
이제 우리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거룩한 주의 자녀가 되어야 하며,
한 영혼이 거룩한 자녀가 되도록 예수님게로 인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나와 한 영혼을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거룩한 주의 자녀로 세울 수 있겠습니까?
우리의 죄와 허물들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수와 생명의 피로 씻겨져야 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어야 합니다.
오직 성령으로 기름 부음을 받고 오직 성령의 불을 받아야 합니다.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단어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구절
기도 나 자신과 한 영혼을 거룩하게 세우는 왕 같은 제사장의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오직 예수님의 옷을 입고 그리스도의 피와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