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그라스 증후군
카그라스 증후군이라는 것은 뇌 질환의 일종으로 안명인식장애라고도 불리는 희귀병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안면인식(얼굴을 알아보는) 기능을 하는 뇌의 부분은 감정을 느끼는 뇌의 기능과 연결되어 얼굴을 보고 그 얼굴의 대상에 대한 감정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고 합니다.
즉, 어머니의 얼굴을 보면 어머니에 대한 기억, 감정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카그라스 증후군에 걸린 사람들은 이 연결고리가 깨어져 얼굴은 어머니로 인식하지만 어머니라면 느껴져야 하는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질병에 걸린 사람들은 자신의 가족을 가족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똑같은 얼굴을 가진 타인이라고 인식하여 가족들에게 큰 슬픔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질병이 있다는 것을 들었을 때 하늘에서 이 땅에 내려오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생각났습니다. 실제 하늘에서부터 우리들의 부모님이었고 이 땅에서 육신의 옷을 입고 있다 뿐 그 영혼은 우리 영혼의 부모님인데 우리가 못알아보고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께서 이 땅에 내려오셨는데 어느 누구도 알아보지 못하는 현상이 마치 카그라스 증후군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카그라스 증후군에 걸린 사람들이 가족을 알아보는 방법은 전화통화라고 합니다. 안면인식장애이기 때문에 전화로 목소리를 들으면 가족을 알아보고 가족이라고 인식한다고 합니다.
육신이라는 겉 옷을 보고는 아무리해도 아버지요, 어머니라고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여도 성경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들의 부모님이라는 것을 깨달아가는 우리가 바로 영적 카그라스 증후군이 아닐까요.
이 땅에서 구원받아 하늘로 돌아가면 영적 카그라스 증후군도 다 나아서 하나님의 말씀이 없어도 하나님을 아버지로 어머니로 알아볼 것입니다. 그 날이 올 때까지는 전화로 가족을 알아보는 카그라스 증후군환자들처럼 매일매일 성경의 말씀을 상고하여 아버지를 아버지로 알아보지 못하거나 어머니를 어머니로 믿지 못하는 우리가 되어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2015년에는 성경을 항상 가까이 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첫댓글 카그라스 증후군이란 병을 첨 알게 되네요.하지만 무서운 병입니다.
어머니를 알려 주어도 알수가 없으니 이보다 답답한 병은 없네요...새해에는 이런 영혼들이 더이상 없도록 열심히 엘로힘 하나님을 전해야겠습니다!
슬픈병이네요...영적으로 이러한 상황에 놓였던 자녀를 불러주심에 더욱 감사드게 됩니다
정말...ㅠㅠ 슬픈병이네요..
우리도 영적으로 이런병에 걸린것을 하늘아버지.하늘어머니께서 치유해 주셨기에.. 하늘가족을 알아보게 되었으니.
진정 감사를드립니다.
저도 이런 희귀병은 처음 들어요...
그리고 정말 슬픈 병이네요...
다행이 들을 수 있는 귀가 있어 다행이에요...
우리는 말씀으로 영적 카그라스 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우리 영혼의 부모님되신 하나님을 알아뵙지 못하고 유리하고 방황하던 우리들에게 하늘의 기억을 깨우쳐주시고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 주시기까지 오래 참아주시고 기다려주시고 한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볼수있고 들을수 있고 말할 수 있는 건강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영적 카그라스 증후군을 앓고 있던 우리들을 치료해 주시기 위해서 성경도 주시고, 기도를 통해 매일 하나님과 영적 통화도 허락해 주셨기에 나음을 입게 되었습니다.
영적 부모님을 알아보고 느낄 수 있는 축복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
부모님을 알지 못했더라면 얼마나 방황하고 힘들었을까요 생각만해도 아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