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뿔앍버섯
여-하(여보세요 나야 하이란 뜻)
시사회 당첨으로 친구랑 말모이 시사회 보러감.티켓 받으려는데, 너무 정성스럽게도 핫팩을 준비해주시고, 팝콘 할인권까지 주심.
일단 이 영화의 감독님이 여자분인데, 첫영화 제작이라고 하심. 그런데 진짜로 처음 작품인데 이정도라니 놀라울 따름!
엄유나라는 감독님이고 하신 작품보니까 택시운전사 각본쓰셨더라고!
영화 진짜 잘만들었다. 완전 재밌음. 강추! 윤계상이랑 유해진이 시사회와서 더 좋았다.
여자 감독이라서 연출하는거 보는거에 더 집중해서 보게되고, 극 이끌어가는 여자조연도 똘똘하게 나와. 연기도 엄청잘함. 일본어로 이야기할때 쎈캐처럼 느껴져서 너무 멋있었음.
일제시대 조선말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그린 영화고, 전반적으로 있던 내용을 바탕으로한거다보니까 마음이 더 아리더라. 한글을 사용하는 거에 대해 감사하게 된다!
그리고 각자의 상황에 놓여져있는게, 다 이해가 됨.
여기에 나오는 애기도 너무 귀엽고, 전반적으로 다들 너무 연기잘하고 영화자체도 재밌고 그럼. 슬프기도 하고!
말모이 뜻이 뭔지 몰랐는데, 말을 모은다는 뜻이라고 유해진이 이야기해줘서 알음!
유해진은 진짜 연기 미쳤고, 윤계상도 잘함. 올해 본 영화중에 1~2위안에 든다. 모어댄블루랑 말모이!
뭔가 말모이랑 스윙키즈랑 비슷한 느낌이 있긴하다. 우리나라가 우리나라 마음대로 하지못하고 통제된...!
이번 겨울에 영화 순위 1등 찍을 것 같다. 진심으로 재밌었음. 개봉은 21일남았지만, 여시들 도움되라고 글써봐!
문제없으면 참치먹으러감🥳
문제있으면 육회먹으러감🥰
첫댓글 나도 오늘 시사회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어! 초반에 좀 늘어지나 싶으면 웃겨주고~ 러닝타임 길었는데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고 왔당 ^^
오오...!! 오늘 만났을수도있겠당 ㅎㅎㅎ 난 시간긴줄도몰랐엉 진짜 올해 1-2위안에든당! 잼께봤엉🤓
오 평 좋다!!!! 시사회 신청 했다가 떨어졌는데ㅠ 빨리 보고싶다
너어어어어어무 좋았어😄😄😄 안경 안끼고 가서 마지막 문구들 제대로 못 본게 너무 아쉬울뿐.... 몰입도 긴장감 역사고증 완벽했어
오 안그래도기대중이였는데 후기고마워 ㅎㅎ
나도 오늘 시사회 보러가는데 기대된다!! 후기 고마워 ㅋㅋ
나도 재밌었어ㅎㅎ 생각할만한 주제를 던져주기도하고 중간에 늘어지는거 없이 기승전결..!
나는 블라인드 시사회 갔다왔었는데 진짜 영화 재밌고 좋은 영화였어ㅠㅠ 후반은 무편집이었는데도 정말 재밌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꼭 봐야하는 영화같아
오 포스터에 여자 달랑 한 명이라 안 보려고 했는데 후기 잘 봤어~
애기도 여자애야 순이 진짜 기여워ㅠㅠㅠㅠ
헐 말모이!!!!!! 주시경!!!! 1911인가!!!!
토욜 시험 끝나고 보러가야지 재밌겠다,, 여성감독님이니 더욱 ~~~^^
나도 어제 시시회 다녀왔어. 러닝타임 보고 지루할까 걱정? 했는데 울다 웃다 영화에 쏙 빠져서 봄... 우리말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더라
나더 보고싶었는데!! 개봉하면 언능 봐야지
나도 오늘 시사회 보러가는데 기대된다...
진짜 존잼이었음 ㅠㅠㅠㅠㅠㅠㅠㅠ 국민들 다봐야할영화 ㅠㅠ
오 내년 첫 영화로 봐야지 여시들 이거 1월 9일 개봉이래!
나도 재밌었어 !!~~!! 근데 극 이끌어가는 여자조연 ...누구야? 일본어하면 센캐...누군지 일도 모르겠는것 ㅠ
ㄱㅆ 맞아! 김선영배우!!
흑흑 n차 찍을거야,,고마워!!!
헐믿보유,,,, 보러가야게따...
말모이 - horse food로 봄... 반성...
헐 꼭 보러가야지..!!
나는 블시로 봤는데 어찌나 추천하고싶던지 입이 근질근질거렸었어 진짜 흥행했으면 좋겠다!!!!
아 볼거 없엇는데 잘되다 ㅠ
나도 어제 보고왔어!!!눈물콧물 다흘리고왔다ㅠㅜ휴지 꼭 챙겨가ㅠㅠ러닝타임 긴데 지루한거 1도없고 진짜 끝까지 내내 집중해서봤어ㅠㅠ시대 배경자체가 어쩔수없이 알탕인데 여성분들 역할 아주 멋있게 잘 녹여주셨고 애기 순희 연기너무잘했어ㅠㅠ연기구멍1도없고ㅠㅠ개봉하면 또 볼거야!
나도 보면서 택시운전사 생각났는데 같은 감독님이셨구나.. 의미 있는 영화여서 다들 봤으면 좋겠어!! 주조연 빵빵해서 보는 재미도 있음.. 너무 길다는게 단점이긴해.. ㅠ
이거개봉아직안한거지???
나도 시사회봤어! 보고 나도 후기써야지 생각했어.. 내용 좋고 실존 인물들께 너무 감사하더라 진짜로
헙 보려고 봤더니 아직 개봉 한참 남았네ㅜㅜ 얼른 보고싶다
나도 어제 시사회 봤는데, 정말 깨알같이 조연분들 얼굴이 다 아는사람들이라 연기는 걱정안해도되고! 재밋고 감동적이고 그랬어. 어린친구들이 많이 봐 줬으면 좋겠더라!!
진짜 한글 지켜주신분들 너무 감사했어 ㅜㅜ
감독이 여자라니 보러갈테다
꼭봐 진짜 꼭봐
오랜만에 영화 추천한다.
한국사람이면 다봐야되 진짜
보러가야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