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홍대선 노선도 (2024년)
3기 신도시인 인천 대장신도시와 서울 서부를 잇는 대장홍대선 노선도입니다.
인천 1호선과 폭이 같은 중형 중전철로 지어지며 편성량수는 4량입니다. (인천1호선의 절반)
DMC역은 짓지 않습니다. 따라서 6호선과 환승이 되지 않습니다
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9872
첫댓글 DMC역 패싱은 좀 당황스럽네요.
예전부터 패싱 계획이긴 했습니다. 월드컵 경기장-DMC 중간을 관통하는지라 어중간해요. 환승통로 300m정도.. 환승통로 없이 역을 만들고 소프트 환승 허용이라도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긴하네요. 월드컵 경기장 수요 분산도 되니까요.
@8thwizard 그전에는 거리가 멀긴 했어도 역을 놓을 계획은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예 통과해버리네요.
@747975 2022년 전략영향평가기준 이미 삭제에요. 2019년에는 있긴하네요.
부천에서 서울시내(거점 홍대입구)로 빠른 진입이 목적이다보니 상대적으로 디미시는 굳이 세우지 않아도 될 역이 된것 같네요.경의선 문산방향환승은 서해선으로 대체 가능하고, 6호선의 은평쪽 수요는 없을것 같고, 6호선의 일부수요는 공항철도(홍대입구)로 대체 가능할듯하네요.디미시 자체 수요는 별로 없다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깔깔 673번 버스 경로를 생각했을때 디엠시역에서 환승수요가 없지는 않을듯 합니다. 은평방향 6호선 환승수요도 무시못할 수준이구요. 이태원방향으로 가려면 6호선을 타야하는데, 디엠시에서 안되니 이중환승(홍대-공덕)을 해야하는 뻘짓을 해야합니다.
DMC 패싱이라니 이해가 안되네요. 환승역으로 만들지는 않더라도 DMC쪽 출퇴근 수요를 포기하겠다는 것인가요...
DMC사거리에 접근성 더 좋은데 생기긴합니다. 수색역 반대편이요.
첫댓글 DMC역 패싱은 좀 당황스럽네요.
예전부터 패싱 계획이긴 했습니다. 월드컵 경기장-DMC 중간을 관통하는지라 어중간해요. 환승통로 300m정도.. 환승통로 없이 역을 만들고 소프트 환승 허용이라도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긴하네요. 월드컵 경기장 수요 분산도 되니까요.
@8thwizard 그전에는 거리가 멀긴 했어도 역을 놓을 계획은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예 통과해버리네요.
@747975 2022년 전략영향평가기준 이미 삭제에요. 2019년에는 있긴하네요.
부천에서 서울시내(거점 홍대입구)로 빠른 진입이 목적이다보니 상대적으로 디미시는 굳이 세우지 않아도 될 역이 된것 같네요.
경의선 문산방향환승은 서해선으로 대체 가능하고, 6호선의 은평쪽 수요는 없을것 같고, 6호선의 일부수요는 공항철도(홍대입구)로 대체 가능할듯하네요.
디미시 자체 수요는 별로 없다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깔깔 673번 버스 경로를 생각했을때 디엠시역에서 환승수요가 없지는 않을듯 합니다. 은평방향 6호선 환승수요도 무시못할 수준이구요. 이태원방향으로 가려면 6호선을 타야하는데, 디엠시에서 안되니 이중환승(홍대-공덕)을 해야하는 뻘짓을 해야합니다.
DMC 패싱이라니 이해가 안되네요. 환승역으로 만들지는 않더라도 DMC쪽 출퇴근 수요를 포기하겠다는 것인가요...
DMC사거리에 접근성 더 좋은데 생기긴합니다. 수색역 반대편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