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장홍대선 노선도 (2024년)
한우진 추천 1 조회 1,475 24.06.19 01:3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6.19 09:15

    첫댓글 DMC역 패싱은 좀 당황스럽네요.

  • 24.06.19 11:33

    예전부터 패싱 계획이긴 했습니다. 월드컵 경기장-DMC 중간을 관통하는지라 어중간해요. 환승통로 300m정도.. 환승통로 없이 역을 만들고 소프트 환승 허용이라도 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긴하네요. 월드컵 경기장 수요 분산도 되니까요.

  • 24.06.19 11:54

    @8thwizard 그전에는 거리가 멀긴 했어도 역을 놓을 계획은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예 통과해버리네요.

  • 24.06.19 12:29

    @747975 2022년 전략영향평가기준 이미 삭제에요. 2019년에는 있긴하네요.

  • 24.06.19 13:34

    부천에서 서울시내(거점 홍대입구)로 빠른 진입이 목적이다보니 상대적으로 디미시는 굳이 세우지 않아도 될 역이 된것 같네요.
    경의선 문산방향환승은 서해선으로 대체 가능하고, 6호선의 은평쪽 수요는 없을것 같고, 6호선의 일부수요는 공항철도(홍대입구)로 대체 가능할듯하네요.
    디미시 자체 수요는 별로 없다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 24.06.19 17:49

    @깔깔 673번 버스 경로를 생각했을때 디엠시역에서 환승수요가 없지는 않을듯 합니다. 은평방향 6호선 환승수요도 무시못할 수준이구요. 이태원방향으로 가려면 6호선을 타야하는데, 디엠시에서 안되니 이중환승(홍대-공덕)을 해야하는 뻘짓을 해야합니다.

  • 24.06.20 16:25

    DMC 패싱이라니 이해가 안되네요. 환승역으로 만들지는 않더라도 DMC쪽 출퇴근 수요를 포기하겠다는 것인가요...

  • 24.06.20 18:47

    DMC사거리에 접근성 더 좋은데 생기긴합니다. 수색역 반대편이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