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업체는 한라산 공기를 캔에 넣어 상품화한 `내츄럴 에어 제주 삼다 맑은 공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내츄럴 에어 제주 삼다 맑은 공기`는 한라산 천아오름의 맑은 공기를 채취한뒤 삼림욕 효과를 위해 구상나무 추출물인 피톤치드와 테르펜 등 항균성 물질을 첨가해 10배 압축시킨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공기 청정기나 인공적으로 만든 산소 제품 등 기존 관련 제품과는 달리 처음으로 자연의 공기 그대로를 상품화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C업체는 한라산 공기를 상품화하기 위해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과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해 이 제품을 함께 개발했다.
또한, 이 제품과 같은 `내츄럴 에어`(Natural Air) 브랜드로소형 용기에 공기를 담은 제품과 공기에 향을 첨가해 아로마테라피(향기치료요법)를 적용시킨 기능성 제품 등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일본에서는 현재 생수 판매가 보편화된 것처럼 80년대 후반부터 공기 관련 제품이 활발하게 판매돼왔다"며 "이 제품은 도시 직장인의 스트레스해소와 수험생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5ℓ1캔에 4천원. (2002/10/01)
공기판매가 활성화된다면?
공:기 시원한 거 한 잔만 주세요. 참, 레몬향도 동동 띄워서요.-까페
기:운이 없으십니까? 이 보약공기 한번 먹어봐! 힘이 불끈불끈, 밤에 잠이 안 와! -약국
판:매 단속중! 부탄가스맛 공기, 히로뽕맛 공기, 본드맛 공기 제조 금지령.-경찰청
매:일 저녁 공기팩 한번으로 당신의 피부가 몰라보게 달라집니다~-미용SHOP
예전에 생수가 시판된다고 했을 때, 누가 수퍼에서 물을 사먹겠냐고 웃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돈을 주고 생수를 구입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신선한 공기가 캔으로 나왔다는 기사를 읽고 문득 걱정이 생겼습니다. 생수가 판매되면서 사람들이 보리차나 수돗물 거의 먹지 않게 되었듯이, 머지않아 모두가 돈을 주고 산 휴대용 공기통을 가방처럼 등에 매달고 다니는 건 아닐까 하는.....게다가 부자일수록 좋은 공기를 마시고, 가난한 사람들은 불순물이 섞인 오염된 공기를 마셔야 하는 그런 미래가 오는 건 아닐까 하는....
<2008년 어느 날>
나갑부: “너 어느 회사 공기 사서 마시니?”
왕빈티: “나? 그냥 마트에서 청결공기 사서 마시는데..”
나갑부: “어쩐지...안색이 안좋더라. 요즘 연예인들이 마신다는 로얄 알프스 공기 마셔봐, 한 캔에 20000원인데 넘어가는 느낌이 다르더라니까....“
왕빈티: “그래? 나두 돈벌어서 명품 공기 사 마셔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