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1조 조장 맡았던 봉화교회 성 59회 김묘선입니다.
이번 수련에서 준비를 하면서 긴장과 설렘이 가득했는데 막상 수련이 끝나고 나니 허무하네요.
성화로서 마지막 수련이라고 생각하니 기분도 이상하고 그러네요.
첫날 여자 성화들에게 숙소배정 알려주는데 긴장이 되어서 말도 헛나오고 그래서 더 긴장이 되었어요.
실수할까봐 더 걱정되었습니다.
개회식을 하니 아 정말 수련하는 구나.. 싶었고 빨리 1조 성화들 만나고 싶었습니다!!
오티와 레크레이션,아이스브레이크를 통해서 성화들과 게임을 해서 좋았어요.
화동회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사랑의 가위바위보 였는데, 다른 조 성화들도 만나고, 여러 많은 성화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의도 정말 좋았어요!
강의 1,2 임선동 교구장님께서 쉽게 영계에 대해서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뒤에서 저희조 성화들이 열심히 필기하면서 듣는 걸 보니
정말 뿌듯하고, 이쁘고! 지상에서 공기로 살듯이 영계에서는 사랑으로 살아가는 것, 교구수련 주제! "영계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더 느꼈습니다. 강의 3,4 양권일 교사님께서 지상생활은 영계를 준비하는 시간이고, 영계는 사랑의 세계임을 말씀 해주셨고, 참부모님 말씀을 소리내 읽고 생각하면서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서 정말 좋았습니다. 8대 교재, 교본이 정말 소중한 것이라는 것을 느꼈고 훈독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과활동에서는 1조가 모여서 어떻게 할 지 대화도 나누고, 조원들이 잘 따라와줘서 고마웠어요.
저희 조는 연극을 했는데 다른 조 성화들이 잘 했다고 해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다른 조에서는 개사,콩트,설명을 했는데 다 잘했고, 수고했다고 말하고 싶어요!
비록 1박 2일 이라는 짧은 시간이였지만, 좋은 사람들과 함께 했기에 의미있는 시간이였고, 잘 마무리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수련 준비 하느라 고생하신 대학생 언니오빠들 수고하셨고!
조장한 승만,범수,창우,종두,강준,나원,은지,원주,원미,하정,원정,묘정이! 수고했어!!
그리고 1조!! 정말 만나서 반가웠고 다음에 보자!!^^
첫댓글 언니수고했다♥
오냐ㅎ
묘선아~정말 수고많았어!! 수련준비도 도와주고! 조장으로써 역할도 열심히 하는 모습 굳굳!!!!
앞으로 선문대에서 맨날맨날 보자~ㅎㅎ
너도 정말 수고 많았어!!♥♥♥
3박4일간 서로 서로 돕고 맞추고 해서 고마웠고 수련때 조금 아팠었는데 걱정해줘서 고마워 ! 고생했다.~
너도 진짜 고생했다ㅎㅎ 푹쉬고 언제 한 번 예천 놀러 갈게ㅎ
언니 오랜만에 만나서 너무 좋았어요♥♥
언니네 퍼포먼스 짱 재밌었는데ㅎㅎ
그리고 언니 오티때 챌린지 힘내세요
은희♥♥♥ 나도 반가웠어! 오티 걱정된다 진짜ㅜㅜ 운동을 좀 해놔야겠어
묘선이누나 올만에 봐서 좋았고^^
조장 잘하던데!!bbb 수고했어
나도 올만에 봐서 좋았다! 수고 많았디~
묘선이언니ㅜㅜ너무너무 수고햇어♥ 언니를 본보기로 나도 나중에 조장하게 되면 열심히 해야겟다ㅎㅎ!! 우린 율동 합숙때 또보장@@
희선이!! 율동합숙 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ㅜㅜ 갈 수 있음 만나장♥ 부조장 잘한던데! 난 널 보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해ㅎ
누나 수고많았엉ㅋㅋㅋ
너도너도!ㅎㅎ
언니 수고했어~♥♥♥♥♥
은정이도 수고했어♥♥♥
묘선찡~~ ㅎㅎ1조조장님ㅎㅎ멋있어요~~!!ㅋㅋㅋㅋㅋ묘선아 ㅎㅎ또보자~~!!